‘한맥 사회복지사 大賞’ 제정
‘한맥 사회복지사 大賞’은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 관련분야에 20년 이상 근무하면서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으며 타의 모범이 되는 자에게 시상함으로써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복지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로 제정되었다.
본 상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성이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 교수)가 주관하며 매년 4개 분야별 각 1명에게 각각 오백만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한다.
류시문 회장은 “사회복지의 핵심가치는 인간의 존엄성과 사회정의의 실현이며, 정부정책을 실천하는 역할 뿐 아니라 감시하는 역할도 사회복지사의 몫이라고 생각한다”며, “‘한맥 사회복지사 大賞’을 수상하는 사회복지사 모두가 국가경영과 복지확충에 있어서 변방이 아닌 주류로서 확고한 역할을 감당해 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하였다.
류시문 회장은 본인이 지체 · 청각장애인으로 (주)한맥도시개발과 (주)한맥기계공업을 경영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개요
사회복지사의 가치, 대한민국 복지의 미래입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제46조에 의거한 법정 단체로,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 교부 및 보수교육 관리·운영을 위탁받아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elfare.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문선정 02-786-0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