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 이몽동상(異床同夢) 윈윈 전략 봇물

뉴스 제공
아워홈
2007-04-24 14:13
서울--(뉴스와이어)--기업들간의 윈윈(win-win)전략들이 점차 세분화 되고 다양해 지고 있다. 이는 단순하게 매장에서의1차적인 목적을 달성하려는 것이 아닌 체험이나 문화 마케팅으로 연결하려는 전략적인 노력으로 판단된다. 특히 외식업계들은 고객들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단순히 외식만 하는 곳이 아니라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 활발한 제휴 마케팅을 통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 것이다.

아워홈과 오리진스 화장품의 쿠킹클레스 및 신제품 시연회

지난 4월 14일, (주)아워홈(www.ourhome.co.kr/대표이사 박준원)이 운영하는 아시아 퓨전요리 전문 레스토랑 “아시아떼”에서는 이색적인 행사가 열렸다. 바로 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식품업체와 화장품업체가 함께 고객 대상 체험행사를 가졌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떼의 최종육 주방장이 ‘쌀국수, ‘쌀종이 새우말이 과일 드레싱’ 등을 직접 설명하고 고객들과 함께 조리하는 등 적극적인 체험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오리진스는 새롭게 출시한 라이스 스킨 에센스를 고객들에게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0대부터 40대까지 50여명의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은 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쌀의 유래와 기능적인 용도, 쌀이 우리 몸에 유용한 많은 이유 등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또한 고급 레스토랑의 주방장과 최고의 메이컵 아티스트가 전해주는 생생한 현장학습을 통해 고객과 브랜드의 친숙한 만남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

카후나빌과 클럽센트: 블랙데이 행사로 커플매니저가 무료 매칭권 증정

열대테마 레스토랑 카후나빌은 블랙데이를 맞아 결혼정보회사 클럽센트와의 제휴로 솔로 마케팅을 진행했다. 블랙데이에 ‘오징어먹물파스타’를 먹는 고객 선착순 20명에게는 무료 커플 매칭 1회권(7만원 상당)을, 블랙데이 행운의 14번째 사용 고객에게는 커플 매칭 3회 세트권(17만원 상당)을 증정했다.

특히 블랙데이 행사에서는 ‘클럽센트’의 커플매니저가 카후나빌에 직접 방문하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애인 만드는 법, 첫 만남에서 커플되기까지의 성공 포인트, 커플이 되기 위한 마음가짐 등을 설명하며 질문에 상세하게 상담해 주는 등 이색적인 시간을 마련했다.

한편 카후나빌에서는 4월 한 달 동안 검정색 파스타인 오징어먹물파스타를 50% 할인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쿠폰을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했다.

베니건스와 KT : 젊은 층에 맞춘 트랜드성 행사 진행

베니건스는 4월말까지 KT WIBRO폰(스마트폰) 출시에 맞춰 KT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KT WIBRO폰은 와이브로, 이동전화, DMB를 하나의 단말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KT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KT WIBRO폰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베니건스 KT WIBRO 세트메뉴 이용권을 증정하며 베니건스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KT WIBRO KT WIBRO 모바일 PC인 Deluxe MiTs 1대, 베니건스 KT WIBRO 세트메뉴 이용권 100매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베니건스에서는 젊고 새로움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베니건스 이용 고객과 KT WIBRO 구매 고객들이 유사한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이번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KT와 함께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예정이다.

아워홈 개요
아워홈은 지난 2000년 LG유통 내 FS사업부에서 분리, 독립한 회사이다. FS사업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식재,외식,식품제조사업 등 사업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분리 당시인 2000년 매출 2400억원에서 2003년에는 4400억원으로 3년 만에 두 배에 가까운 급성장을 이뤘다.

웹사이트: http://www.ourhome.co.kr

연락처

아워홈 홍보팀 추은정 과장 02-2175-4544 장세진 대리 02-2175-4543 김민정 02-2175-4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