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함께 나누는 사랑’...삼성어린이박물관, 5월 5일 개관 12주년 기념 특별 행사

서울--(뉴스와이어)--삼성어린이박물관(www.samsungkids.org/ 잠실역)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개관 1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다채롭고 이색적인 행사가 펼쳐진다.

금년에도 어린이날 당일 입장료를 포함한 일일 수입금 전액을 자선 기금으로 송파구내의 어린이를 위한 복지시설에 기부한다. 따라서 이 날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행사에 참여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자선 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2007년 어린이날에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올해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다양성과 평화' 주제의 [꼬마세계시민]전시와 연계하여 유치원과 초등학교 선생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친구가 되고 싶어' 인형극 공연(참가비 2천원), 오색의 느낌이 아름다운 바이오샌드를 이용한 뽀글뽀글 산소액자, 과학과 미술이 접목된 작업으로 특수 액체를 이용하여 짧은 시간(3분 정도) 내에 내 손을 담가서 원하는 손가락 모양대로 만드는 따뜻한 손 만들기(참가비 5천원) 그리고 어린이와 놀아주는 로봇과 놀아요! 등이 있다.

어린이들이 흥겨운 행사를 마음껏 즐기며 기부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특별히 송파구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자들이 어린이들의 즐거운 체험 활동을 돕게 된다.

또한 박물관 1층 로비에서는 지구촌민속교육박물관 소장품으로 구성된 《아름다운 지구촌 ; 세계의 인형》 전시를 새롭게 선보여, 어린이들에게 11개 공간에 100여개 이상의 전시물 체험 외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체험식 전시물 활동시 부모와 자녀의 상호작용을 적극적으로 하는 방법을 제안하는 "엄마 아빠, 멋진 선생님!" 캠페인도 5일 5일부터전개된다.

부모님들을 위한 교육 Tip으로 상호작용 방법 및 체크리스트 등이 담긴 리플릿을 제공하고, 관람 후 홈페이지에 박물관에서 자녀와의 활동했던 사례들을 적어 보내면 초등학교 교장선생님들의 심사를 통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게 된다.

삼성어린이박물관은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환경 유지를 위해 일일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므로, 특별한 날인만큼 홈페이지를 통한 입장권 예매와 대중교통 수단 이용을 권장한다. ※ 관련문의 ☎ 02)2143-3600/ www.samsungkids.org

웹사이트: http://www.samsungkids.org

연락처

삼성어린이박물관 운영실 홍보담당 곽신숙 과장, 02-2143-3622, 010-6350-480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