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R & D 축제 한마당 개최

뉴스 제공
LS 코스피 006260
2007-04-25 09:44
서울--(뉴스와이어)--LS그룹(회장 구자홍)은 주력 계열사들의 기술경쟁력 향상과 연구원 사기진작을 위해 그룹 연구개발 보고 대회 및 전시회인 “LS T-Fair 2007”을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3층 장보고 홀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LS T-Fair”는 미래의 핵심사업분야 중심으로 6개 테마를 선정하여 총 100여종의 제품이 전시되는 전시회와 4개 주제의 고객세미나가 올해 처음으로 함께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에는 구자홍 LS 회장과 구자열 LS전선 부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CEO, 최고기술책임자(CTO), 연구소장 및 연구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LS의 미래를 이끌 신기술과 신제품을 체험하고 LS의 기술개발 전략 등을 공유했다.

연구개발 현황보고회를 통해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4개의 테마는 다음과 같다.

1. 세계 두 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LS전선의 10기가급 UTP Cable(통신용 LAN케이블의 일종)

2. 세계 최고 수준의 배전용 저압차단기인 LS산전의 Susol MCCB(Molded Case Circuit Breaker / 과부하 및 단선 등의 이상 시 자동적으로 전류를 차단하는 기구)

3. LS니꼬동제련의 제련공정 혁신을 통한 원재료 운용 최적화(연간 30억 원 절감효과)

4. 가온전선의 전선용 컴파운드 통합 및 단순화를 통한 원가구조 혁신(원가 20% 절감)

LS의 미래 핵심사업분야 중심으로 구성된 전시회는 차세대자동차용 핵심부품, 친환경 및 미래에너지 시스템,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공장자동화 기계시스템, 고순도 Metal 및 디스플레이·통신용 전자부품, 우수 디자인관 등 6개 테마관에 총100여종의 제품이 전시되었으며, 관련업계 종사자를 비롯한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관람하였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열린 고객세미나는 LS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키우고 있는 초전도 케이블 및 전력기기, 차량용 연로전지, 신개념 조명배선 시스템, 저손실 동축케이블 등 4개 분야 주제로 진행되었다.

한편, 구자홍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 있어 회사의 미래는 R & D역량에 달려 있다”며, “창의적 발상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여 실제적인 사업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그룹차원에서 아낌없는 투자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sholdings.co.kr

연락처

LS전선 허영길 차장 02-2189-9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