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성, 여성교육포털 사이트 새 단장
서울시 출연기관인 재단법인 서울여성(상임이사 변도윤)은 여성의 전문 정보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여러기관에 흩어져 있던 여성정보를 단일 창구로 통합한 ‘서울여성교육포털(www. swedu.or.kr)’ 사이트를 지난 12월 새롭게 열고, 1월 한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서울여성교육포털은 지난해 6월 처음으로 공개했던 교육정보에 창업, 취업은 물론 여성과 친밀한 관련 콘텐츠를 대폭 보강하였다. 여성발전센터 및 인력개발센터 등 약 60여개 기관의 교육프로그램을 포함하여 2만 여건의 여성교육과 관련한 전문 콘텐츠 DB가 구축돼 있다. 지난해 9월부터는 카테고리별 여성사회교육기관의 교육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교육정보와 뉴스 정보를 이메일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재)서울여성은 여성교육 포털사이트 단장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의 주요 컨셉은 취업난 해소다. 지난해 11월 청년실업률은 7.3%로 전체실업률(3.3%)의 2배를 웃돌았고, 올해도 기업들의 채용규모 감소 계획으로 청년 실업률은 더욱 올라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재)서울여성은 채용전문기업 코리아리크루트(주)와 함께 2005년 새해 벽두인 1월5일부터 30일까지 ‘2005년 아자! 아자! 취업바람, (재)서울여성 온라인채용박람회’를 개최, 취업난 해소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서울여성교육포털 사이트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 유망기업 1,00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우선 이번 박람회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온라인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 희망자가 온라인상에 이력서를 제출하면 1:1이력서 컨설팅을 진행하며. 동영상 커리어교육 프로그램 및 인적성검사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외국계기업의 인재선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나를 위한 도전은 아름답다’라는 취업세미나도 마련돼 있다. 취업세미나 기간에는 각종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현장에서 즉석으로 진행되는 1:1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해 지문인식을 통한 진로탐색, 직업선호도 검사 등을 세미나 참석자에게 제공한다.
(재)서울여성의 변도윤 상임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이며 질 높은 여성교육정보 및 취업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며 “서울여성교육포털을 통해 여성 인력의 사회 경제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및 박람회의 참여는 http://www.swedu.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김나연 02-810-5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