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 데이터 통합관리 체계 구축

서울--(뉴스와이어)--하나로텔레콤(사장: 윤창번, www.hanaro.com)은 전사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EDW(전사 데이터 웨어하우스) 구축 프로젝트를 올해말까지 1년 기간 예정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EDW(Enterprise Data Warehouse : 전사 데이터 웨어하우스)란 전사적으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일관된 기준으로 수집·통합·배분하는 별도의 데이터 보관소로서, 적시에 다차원적인 데이터 제공을 가능하게 함에 따라 다양한 분석 및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등 데이터 활용 가치를 제고시킨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하나로텔레콤 정보기술실장 윤기인 상무는 “이번 EDW 구축 프로젝트은 향후 하나로텔레콤이 장기적인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ISP(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 정보 전략 계획)의 일환으로, 전사 데이터의 통합관리를 통해 매년 30~40억원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와 함께, 적시에 정확한 자료를 지원함으로써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의사결정의 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하나로텔레콤의 EDW(Enterprise Data Warehouse) 프로젝트는 SK C&C 컨소시움이 수행하며, CRM(고객관계관리) 및 통합 ERP(전사자원관리)프로젝트와 병행해 진행된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PR팀 오동준 대리 02-6266-43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