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일산병원, one-call, one-stop 콜센터 구축

일산--(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홍원표 洪元杓)은 5월 1일부터 고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진료, 검사의 예약 및 변경 등을 전화로 해결할 수 있는 ‘콜센터(Call-Center)’를 운영한다.

이번 콜센터 구축으로 진료상담 및 예약, 각 부서의 내선연결이 통합 운영되어 고객들의 통화대기시간을 단축하고 one-call, one-stop 진료예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료예약은 오전 8시 30부터 오후 5시 30분 사이에 가능하며, 근무시간 이후에는 24시간 음성자동 안내시스템으로 고객불편을 최소화했다. 미상담 전화에 대한 콜백(Call Back) 서비스와 퇴원 후 2~3일 지난 고객에게 안부 전화를 거는 엔젤콜(Angel Call)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한다.

일산병원 정복희 시설팀장은 “그동안의 전화예약 시스템은 대기시간이 길어져 종종 불편을 야기시켰었다”며 “최첨단 전화예약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병원 예약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응대율을 향상시켜 고객만족 증대와 병원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577-0013{공공(00)의료와 일산(13)이라는 의미}’를 누르면 통화대기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him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홍보팀 이종호, 서지영 031-900-0018, 011-9806-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