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13일까지 서울애니시네마에서 ‘서울 애니메이션 패밀리 데이즈’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7-04-27 11:19
서울--(뉴스와이어)--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권오남)의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5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국내 유일의 애니메이션 전용극장인 서울애니시네마에서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서울 애니메이션 패밀리 데이즈(Seoul Animation Family Day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의 중심부인 남산자락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어린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상영을 비롯하여 상영 애니메이션 테마전시와 다양한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 여러 가지 체험 이벤트 및 푸짐한 기념품과 경품이 마련되어 5월 5일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영화제에서는 최신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로보트 태권 브이>와 프랑스, 영국 등 세계 20여 개국에 수출되는 등 국산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보인 ‘빼꼼’의 극장용 장편애니메이션 <빼꼼의 머그잔 여행>을 상영하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제작지원작으로 마법의 힘을 가진 하얀물개를 만나게 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린 <하얀 물개>와 일곱 살짜리 왕자 콜린의 모험담을 그린 <무적의 콜린>을 상영한다.

대화면으로 만나는 TV애니메이션 스페셜작으로는 TV 시리즈물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아이언 키드>와 <싸이킥스>를 특별 편집 본으로 상영하며 카툰네트워크 애니메이션 걸작선으로 선정된 <벤10>, <내 짝꿍은 원숭이>, <상상 속 친구들의 모험> 도 상영한다. <벤10>은 10가지 수퍼 히어로로 변신하는 벤의 모험이야기, <내 짝꿍은 원숭이>는 동물학교로 전학 간 라이언의 좌충우돌 학교생활, <상상 속 친구들의 모험>은 8살 소년 맥의 상상 속 친구들과의 신기하고 즐거운 이야기를 보여줄 것이다. ‘카툰네트워크’는 이번 영화제를 기념하여 상영기간 중 ‘카툰네트워크’의 작품을 보는 관객들에게 기념품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며, 수익금의 일부는 서울대병원 어린이병동 심장센터의 어린이들을 위해 쓸 예정이다.

한편, 행사기간중 50명 이상 단체신청 시에는 특회 상영이 가능하다. 2일 전까지 예약 및 선납 조건으로 상영 프로그램 내의 어떤 애니메이션 작품이라도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극장관람객에게는 푸짐한 기념품과 경품 기회도 제공된다.

전시회 및 이벤트로는 먼저 애니메이션 상영작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애니메이션 포토 존과 이미지, 캐릭터 상품 등이 전시되며 화면에서만 존재하던 여러 캐릭터와 같이 기념촬영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영상정보실의 미니시어터에서는 기간중에 고전 애니메이션과 카툰네트워크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상영하는데 애니시네마 입장권 및 남산 문화관광 네트워크 참여기관인 N서울타워, 국립극장의 입장권, 남산골 한옥마을의 리플릿을 가져오는 사람에 한한다.

어린이날이자 5월 첫 주말인 5월 5일과 6일에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평상시 유료로 진행하는 체험교실을 이틀 동안 무료로 진행한다. 간단한 실습도구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관람객들이 캐릭터 탈을 쓴 인형들과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5월 13일에는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DVD나 캐릭터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벼룩시장도 열 예정이다.

행사개요
○ 행 사 명 : 서울 애니메이션 패밀리 데이즈
○ 행사기간
- 영 화 제 : 2007.5.4(금)~5.13(일) (10일간)
- 연계전시 : 2007.5.4(금)~5.20(목) (17일간)
- 이 벤 트 : 2007.5.5(토)~5.6(일) 및 5.13(일)
○ 입장료
- 서울애니시네마 : 성인 4,000원, 청소년/어린이 3,000원
· 50명 이상 단체신청시 특회 상영 가능 (2일 전까지 예약 및 선납)
· 꼬꼬댁회 09:00, 평일 1회(11:00), 부엉부엉회 19:00
- 미니시어터 : 무료 (애니시네마 및 남산 네트워크 입장권 소지자)
· 남산 문화관광 네트워크 : N서울타워, 국립극장, 서울유스호스텔, 한옥마을
○ 상영시간
- 서울애니시네마 : 평일 3회 / 주말 4회 상영

※ 영화제 기간중에는 만화의 집, 정보실 등 휴무일 없이 운영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애니서비스팀 임주혜 02-3455-8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