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회장대회 6월 19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재외동포재단(이사장 이구홍)은 세계 한인회장들의 교류의 장인 ‘07세계한인회장대회’를 오는 6.19(화)~6.22(금)까지 4일간 서울 광장동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개최키로 하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2·3세대 동포 등 차세대 교육문제와 동포사회의 거점으로서의 한인회 활성화 방안 등이 주요 현안들을 논의될 전망이다.

올해부터 현직 한인회장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함에 따라 참가자가 종전 대회의 2배에 육박하는 45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는 재외동포재단 창립 10주년이자 ‘세계한인의 날’이 제정된 뜻 깊은 해여서 이를 기념하는 동포 관련 행사, 이벤트는 물론 동포사회의 현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재단은 동포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국회, 부처, NGO 등 동포분야의 주요 인사를 주축으로 한 초청간담회, 정책토론회 등 실질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한인회장들은 참가비 100달러와 함께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재단으로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재외공관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www.okf.or.kr을 참조하면 된다.

재외동포재단 개요
전세계 670만 재외동포들이 민족적 유대감을 유지하면서 거주국 내에서 그 사회 모범적인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외교통상부 산하 비영리 공공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okf.or.kr

연락처

재외동포재단 홍보팀 조형재 팀장 02-3463-6500(6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