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빛깔체험전-어린이 생각과 마음의 빛으로 디자인하는 알록달록 세상

서울--(뉴스와이어)--내가 꿈꾸는 빛과 색, 소리의 나라!

재미있는 빛과 색, 소리여행『알록달록 빛깔체험전』이 루트원(대표 최호) 과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주성)의 공동제작으로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별관에서 5월 15일(화) 부터 8월 26일(일) 까지 104일간 진행된다.

따스한 햇살과 함께하는 5월,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알록달록 빛깔 체험전 』은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 빛·색·소리 세상을, 어린이의 생각과 마음의 눈으로 체험하고 디자인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알록달록 빛깔 체험전』에서는 빛과 색, 소리에 대한 오감을 새롭게 열어주고, 생활 속에서 빛, 색, 소리 놀이를 발견할 수 있도록 “색의 나라”, “소리 나라” , “빛의 나라” 의 세가지 테마로 구성하여, 각 공간마다 놀이 선생님의 안내로 진행된다.

“색의나라” 에서는 다양한 색의 세상을 경험하고 활용도를 이해할 수 있다. 알록달록 단어놀이, 색 혼합놀이, 레고를 이용한 COLOR WALL, 팽이디자인 등의 놀이를 통하여 어린이들은 기본색을 관찰하고 색과 소재를 체험하며 자신이 직접 색으로 디자인을 해보며 활용할 수 있다.

“소리나라” 에서는 세상의 모든 사물과 현상이 지닌 소리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 보면서 그 차이와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특수효과원음체험, 실로폰놀이, 동물 원음시스템 등을 통해 소리를 들어보고 상상하고 나만의 소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빛의나라” 에서는 빛의 다양한 효과 중 생활에서 활용하고 발견할 수 있는 빛의 세상을 놀이와 체험을 통해 발견하고 재구성 할 수 있다. 빛 스팩트럼, BLACK & LIGHT 체험, RGB조명, 반사거울 서바이벌 등을 통하여 밝고 어두움, 빛과 그림자, 현실과 꿈의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알록달록 빛깔 체험전』은 빛,색,소리와 관련한 전시물 및 국내 Sci-Art 작품등 총 12 여개의 작품들을 아이들의 시각에 맞추어 재구성하였다.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전시 체험과 어린이 스스로 자신만의 빛깔과 색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① 발견하고 이해하기 ② 예술과 과학 체험하기 ③ 계획하고 만들어 활용하기 과정을 통해 어린이가 자신의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신나고 재미있는 경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체험관으로서, 꾸준히 인기 어린이 체험전시를 개최하는 세종문화회관 별관은 대중교통이 편리하여 아이들을 동반한 온 가족의 봄나들이 학습장으로 적합할 것이다.

※ 교통안내
*자가용 이용시 세종로 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 제시시:3,000원-2시간 30분)
*지하철 이용시 5호선 광화문역에서 하차 1번,8번출구로 이동하시면 역내 지하1층 위치에 전시장이 있습니다.

루트원엔터테인먼트 개요
루트원엔터테인먼트는 시대감각에 맞는 신선한 감동과 열정이 있는 문화, 엔터테인먼트의 새장을 열어 가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rootone-ent.com

연락처

루트원엔터테인먼트 홍보담당 유보미, 02-516-1501, 016-726-72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