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시사문단 2007년 5월호 신인상 발표

뉴스 제공
월간 시사문단사
2007-04-30 17:27
서울--(뉴스와이어)--월간 시사문단사에서 5월호 각 장르 신인상 발표를 하였다.


김하영 [삼다해] 외 2편
임우빈 [빛바랜 군복] 외 2편

수필
김광숙 [노숙자를 바라보며]

소설
양태석 [꿈의 아들]


이번 호에서는 허영자(현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이사장) 시인의 대담을 실었다. 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승인이 된 시사문단작가 30여 명의 명부도 실었다.

또한 박태원 평론가의 월평을 통해서 시인의 신작발표를 다루었고 세계일보 신춘문예 출신인 마경덕 시인의 연재시-서울에서 전하는 시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신인으로 당선 된 임우빈 씨는 군생활 16년을 하면서 틈틈이 시습작을 하여 보관하였다가 응모를 하여 당선의 기쁨을 가지게되었다고 했고 김하영 씨는 수 년 동안 습작을 하다 이번에 당선소식을 받아서 평생직업을 얻게 되어 기쁘기 그지 없다 하였다.

또한 수필에서는 김광숙 씨가 당선이 되었는데 어린시절부터 좋은 글을 읽을 때마다, 한 줄이라도 써 보았으면 하는 꿈이 있었는데 이번 당선의 계기로 마음 편한 글짓는 이가 되었다고 하였다.

특히 소설 부분에 신인상 수상을 하게 된 양태석 씨는 오랜 투병에 불구하고 동아일보사 공모 '투병문학상' 당선에 이어 근로복지공단 공모, '산재투병문학상'에 당선되었고 장르는 다르지만 장편 뇌졸중 투병수기, '사랑의 마음 가득히'를 써서 직접 출판까지 했던 경험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았고 이번 시사문단 소설부문에 당선으로 그 동안 많은 격려와 용기를 주셨던 농협 동인들과 양태석 씨가 직접 만들어서 건실하게 운영하고 있는 고혈압, 뇌졸중 "저자 양태석"의 6,300여 회원들과 이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고 당선 소감에서 전했다.

월간 시사문단 5월호 동정에는 지난 4월에 출간한 안수빈 시인과 고산지 시인의 동정을 실었고 이달의 시인에는 안수빈 시인과 김필영 시인을 선정 하였다.

월간 시사문단사 개요
월간 시사문단사는 한국문단에 문학뉴스를 전하고 있는 종합중앙순수문예지로서 한국문학에 정평있는 잡지사로 현재 10만여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성문인 현재 1800여명이 소속작가로 활동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sisamundan.co.kr

연락처

월간 시사문단사 김숙현 편집장 720-9875/2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