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신임회장으로 사이버엠비에이 방석범 대표 추대
신임 방석범 회장은 아주대 경영대학 마케팅 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SK Telecom 외 다수 기업의 마케팅 자문을 맡은 바 있다. 이러닝을 통한 무경계 교육의 실현을 위해 온라인 MBA를 국내에 처음 시도했으며, 기업교육 모델인 TLS(Total Learning Service)를 B to B 기업 교육에 도입하여 사이버엠비에이(CyberMBA)를 연 평균 58%의 고 성장 기업으로 성장시킨바 있다. 현재 사이버엠비에이(CyberMBA)는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중이다.
방석범 회장은 "2년 임기 기간 동안 회원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 혜택과 정책 지원에 노력할 것이며, 또한 이러닝의 지속적 성장 토대가 될 회원사의 윤리경영 확산 등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장기적 비전을 갖춘 이러닝 산업의 충추적 활동 기관으로써의 연합회 위상 강화에 매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당일 총회에서는 제3대 임원진 출범과 회장 임명식 외에도 곽덕훈 교수((ISO/IEC JTC1 SC36-Korea 위원장, 이러닝품질인증위원회 위원장)로부터 이러닝 품질인증과 표준에 대한 기조강연이 열릴 예정이며, 2007년도 노동부 훈련정책 소개와 원격훈련의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총회는 주요 회원사인 삼성SDS, 크레듀, 캠퍼스21 등 이러닝 교육 전문업체와 LG 인화원, 현대 인재개발원, 포스코 인재개발원, KT 인재개발원 등 70여 업체가 참여한다.
CyberMBA 개요
㈜CyberMBA는 교육전략 수립에서부터 기업 교육과정, 정규 학위과정, 금융 자격증 과정 등의 전문경영교육, 학습 콘텐츠 개발 및 관리, LMS 구축 및 운영에 이르는 이러닝의 모든 영역에 고품격 이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강사진과 풍부한 서비스 경험을 통해 국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 대학교, 정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백화점식 교육이 아닌 보다 전문화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으며, 컨설팅을 기반으로 고객의 이러닝 전체를 아웃소싱하는 One-Stop Service 모델인 TLS(Total Learning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의 교육시장 추세에 대응하여 이러닝과 오프라인 교육을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 HRD 컨설팅에 기반을 둔 교육전략 수립 및 실행, HRM과 HRD 기능의 통합을 위한 방법론 개발 등을 통해 포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목표시장의 차이에 따라 주요사업을 기업교육사업, 평생교육사업, 교육솔루션사업 등 3개 사업분야로 구분하여 각각의 특성에 맞춘 사업모델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교육사업은 B to B 사업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고, 평생교육사업은 BtoC 사업으로 학위, 학점 또는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고졸 이상의 일반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솔루션사업은 유아에서 노인까지의 학습을 위한 하드웨어(H/W) 및 교육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ybermb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