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현대EP와 플라스틱 컴파운드 사업 손잡아

뉴스 제공
SK 코스피 034730
2007-05-02 14:07
서울--(뉴스와이어)--SK주식회사(대표: 신헌철, www.skcorp.com)와 현대EP㈜(대표: 이건원, www.hyundai-ep.com)가 플라스틱 제품, 자동차 부품 등의 소재기술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컴파운드 사업에 공동으로 나선다. 양사는 지난달 30일 SK㈜의 플라스틱 컴파운드 사업을 현대EP측에 양도하고 동시에 현대EP㈜의 지분 25%를 이에 대한 대가로 보유하게 되는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SK㈜는 플라스틱 소재 및 플라스틱 가공사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폴리에틸렌(PE) 컴파운드와 자동차 부품용에 주로 사용되는 폴리프로필렌(PP) 컴파운드 제품을 개발해 왔으며, 현대EP는 폴리프로필렌(PP) 컴파운드를 생산해 왔다. 이번 계약으로 SK㈜는 컴파운드 사업을 현대EP로 영업양도 하는 대신 지분참여를 통해 1대 주주인 현대산업개발(지분율 40%)과 함께 현대EP에 대한 공동경영에 참여하게 됐다.

SK㈜는 “현대EP의 경영 참여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컴파운드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시키는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며 “이번 계약으로 현대EP의 성장이 곧 SK㈜의 발전으로 연계되는 윈윈관계를 형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폴리프로필렌(PP) 컴파운드 생산을 해오던 현대EP는 SK㈜의 폴리에틸렌(PE) 컴파운드 사업 양수에 따른 사업다각화 및 시장 확대가 가능해 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SK㈜의 연구개발능력 및 지적재산권을 확보함으로써 핵심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아울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EP㈜ 관계자는 “이번 영업양수를 통해 중국 광동SK특수폴리머유한회사(廣東愛思開特殊塑料有限公司)의 지분도 사업에 해당하는만큼 인수하게 됨으로써 중국과 인도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힘이 실리게 됐다”며 “SK㈜로부터 안정적 원재료 수급이 가능해져 회사의 성장성 및 안정성이 더육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2000년 이후 연평균 20%를 상회하는 성장세를 보여온 현대EP㈜는 이번 계약체결로 인해 금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37% 증가한 1,700억원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2010년에는 2,500억원 이상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글로벌 기업으로 제2의 도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지난 2월 영업양수도 및 지분 참여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SK㈜의 현대EP 지분확보는 제3자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SK 개요
SK는 1962년 설립돼 현재는 SK그룹의 지주회사로 총 8개의 주요 자회사 및 90여 개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o.kr

연락처

SK주식회사 홍보팀 02-2121-5956,5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