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보험전공 대학원생 대상 추천서 접수

뉴스 제공
교보생명
2007-05-03 15:47
서울--(뉴스와이어)--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이사장 孫鳳鎬)는 3일 ‘2007년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는 오는 31일까지 국내 대학 보험분야 석·박사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고,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오는 8월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2학기부터 남은 과정을 마칠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학비로 지원받게 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대학원생은 해당 대학원장의 추천서와 지원서, 대학교 및 대학원 성적증명서, 지원동기 및 연구계획 등을 담은 에세이 등을 제출하면 된다. 추천서와 지원서 양식은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daesanmemorial.co.kr) 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는 매년 장학생을 추가로 선발해 수혜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방침이다.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장학사업은 국내 최초의 보험분야 장학사업으로 보험을 깊이 있게 연구하는 학생들을 지원해 보험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장기적으로 보험산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는 故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업적과 정신을 잇기 위해 2005년 5월 설립된 단체로, 학계, 문화계, 보험업계 등 각계 인사 250여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보험분야 최대 규모의 시상인 ‘대산보험대상’을 제정해 첫 시상을 하기도 했다.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는 보험관련 장학사업에 이어 보험관련 학술 진흥 및 출판사업, 민족전통문화 계승 발전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yobo.co.kr

연락처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사무국 02-722-2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