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 신 보증상품 Biz-Plus보증 출시

서울--(뉴스와이어)--KODIT신용보증기금(이사장 김규복 金圭復, www.kodit.co.kr)은 *사업전환을 추진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신용보증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Biz-Plus보증을 개발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중소기업 사업전환 촉진에 관한 특별법」제정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구조조정을 촉진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구조를 고도화하려는 정부의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한 것이다.

* 사업전환 개념 및 유형 (사업전환촉진특별법 제2조, 제3조)
(업종추가)
적용대상- 제조업 및서비스업
사업전환내용- 현재 영위업종에 새로운 업종추가
사업전환비중- 전환업종의 매출액 및 상시종업원 비중이 30% 이상

(품목추가)
적용대상- 제조업
사업전환내용- 현재 영위업종 내에서 새로운 품목을 추가하며, 그 생산에 필요한 기술, 시설, 공정 등이 달리 요구되는 경우
사업전환비중- 전환업종의 매출액 및 상시종업원 비중이 30% 이상

(업종전환)
적용대상- 제조업 및서비스업
사업전환내용- 영위업종 사업용 자산 양도·폐기→ 새로운 업종 전환
사업전환비중- 완전전환

Biz-Plus보증의 대상기업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사업전환자금 지원결정 기업이며 대상자금은 사업전환에 소요되는 운전 및 시설자금이다.

사업전환 기업 중 업종추가와 품목추가 기업에 대하여는 부분보증비율을 90%로 높여 채권은행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한편, 보증료도 0.2%p 차감하여 줌으로써 기업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한 기업이 원할 경우 맞춤형 경영컨설팅도 제공하여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제고하게 된다.

코딧 관계자는 “Biz-Plus보증은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업종추가, 품목추가, 업종전환 등의 사업전환을 추진하는 중소기업에 대하여 신용보증 및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한·미 FTA 타결로 피해가 우려되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상품개발실 장왕순 팀장 02)710-4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