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솔병원, ‘강서구 자원봉사 대축제 행사’ 자원봉사 참가

뉴스 제공
강서솔병원
2007-05-06 15:31
서울--(뉴스와이어)--지난 30일 오후 1시30분 88체육관, 제 1관에서 자원봉사자 2,000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강서구 자원봉사 대축제 행사'에 강서 솔 병원(병원장 나영무, www.sol-hospital.co.kr)이 참석하였다.

강서구는 개청 30주년 및 자원봉사센터 개원 4주년을 맞아 제 2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자원봉사 생활화 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2007년 강서구 자원봉사 대축제 행사를 열게 되었다고 강서구자원봉사센터(소장 박창순)는 말했다.

이날 행사는 코메디언 손철의 사회를 시작으로 강서구(구청장 김도현)의 축사 속에 강서구에 속해있는 17개의 복지관 및 자원봉사 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활동의 우수사례 발표, 자원봉사활동 사진전, 모범자원봉사자 선정 표창이 있었다.

또한 강서구는 지난 2005년도 서울시에서 실시하는 '자원봉사 활성화' 분야에서 우수구에 선정된바 있고, 2006년도엔 서울시 행정서비스 품질평가에서 강서구가 청소분야에서 최우수구로도 선정되었다.

이 행정서비스 품질평가는 서울시가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한국갤럽 등에 의뢰해 보건, 청소, 문화, 민원행정, 환경 등 5개 분야에 대해 2005년도 행정서비스 품질평가를 실시한 결과 청소분야에서 구청장의 청소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 직원들의 열성과 관심도, 시민 불편해소를 위한 구민과의 관계개선 노력, 청소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책개발 등의 아이디어 발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구로 선정 되었다고 구청 관계자는 말했다.

강서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03년 6월에 문을 연 이래 800여개의 단위자원봉사대에 약 68,000여 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강서 솔 병원은 지난 지난 3년간 강서구의 여러 복지관들과 협력하여 지역 주민 무료진료, 상담, 건강세미나를 개최한바 있고 이 행사에는 강서 솔 병원 의료진들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의 무료 혈압측정 자원봉사에 참여 하였다. 나영무 병원장은 앞으로도 강서구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보건 건강세미나를 통한 지속적인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강서구를 건강한 구로 만드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서솔병원 개요
강서솔병원은 재활, 통증, 비만, 스포츠의학, 내과를 전문으로하는 병원으로써 재활환자들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는 물론 재활전문 간호사 및 치료사 등의 전문인력과 재활전문 프로그램으로 환자들의 재활을 돕고 있다. 또한 스포츠 손상을 입은 선수들에 대한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선수들의 부상방지 및 경기력 향상을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l-hospital.co.kr

연락처

강서솔병원 홍보팀 나영래 실장 02-2064-7575 010-8314-05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