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TV, 5월 7일 한국 전격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애플은 PC 또는 맥(Mac)에 저장된 영화, TV 드라마, 음악, 사진, 팟캐스트 등 아이튠즈를 비롯해 PC 내 모든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무선으로 와이드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 콘솔 솔루션인 애플 TV를 출시한다.

애플 TV는 Apple Remote(애플 리모콘)을 사용하여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디지털 미디어의 모든 컨텐츠를 빠르게 검색하고 볼 수 있도록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구축된 점이 특징이다. 애플 TV는 모든 종류의 와이드스크린 TV에 쉽고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애플 필립 쉴러(Philip Schiller)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애플 TV는 인터넷 시대를 위한 DVD 플레이어와 같다. PC와 맥에 저장된 가장 좋아하는 아이튠즈 콘텐츠를 포함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여러분의 와이드 TV상에서 쉽고 재미있게 재생할 수 있다”며 “애플 TV는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최신의 초고속 와이파이 802.11n을 사용해 PC 또는 맥의 콘텐츠를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사용자들은 가장 좋아하는 영화 예고편을 와이드스크린 TV에서 볼 수 있고,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서 들을 수 있으며, 포토앨범을 고해상도의 슬라이드 쇼로 즐길 수 있다.

애플 TV는 새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모든 미디어 콘텐츠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애플 리모콘으로 가장 좋아하는 영화, TV 드라마, 음악, 사진 등을 약 9m 거리에서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애플 TV는 50시간 분량의 비디오 또는 노래 9,000곡과 25,000장의 사진 등을 저장 할 수 있는 40GB 하드드라이브를 내장하고 있으며, 고해상도의 720p* 출력을 제공한다. 애플 TV는 다양한 와이드스크린 TV, 홈 시어터 시스템과 쉽게 연결되며, HDMI, 컴포넌트 비디오, 아날로그 및 광학 오디오 포트 표준에 부합한다. 애플 TV는 고속 에어포트(Airport) 802.11 무선 네트워킹을 사용해 컴퓨터 한 대에서 콘텐츠를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으며, TV 옆의 컴퓨터 5대까지 유선 연결 없이*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애플 TV는 5월 7일부터 애플 스토어(www.applestore.co.kr) 및 애플 공인 대리점을 통해 정식 판매 된다. 가격은 319,000원(VAT 포함 가격).

애플 TV는 아이튠즈 7.1 또는 맥 OS X 버전 10.3.9 버전 이상 또는 윈도우 XP 홈/프로페셔널(SP2) 등이 필요하다. 에어포트(AirPort), 에어포트 익스트림(AirPort Extreme?) 또는 10/100 base-T 이더넷 유선 네트워크가 연결된 Wi-Fi 802.11b/g/n 무선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인터넷 액세스가 필요하며 광대역 무선랜이 권장된다. 애플 TV는 고화상 와이드 스크린TV가 필요하며 아이팟 게임은 애플 TV에서 재생되지 않는다. 아이튠즈 스토어는 미국 및 일부 국가에서만 지원된다(한국 서비스 일정 미정).

*비디오 재생은 640x480 아이튠즈 비디오 콘텐츠에 기반한다. 음악 재생은 4분 분량의 128- Kbps AAC 인코딩 노래를 지원하며, 사진은 아이튠즈에서 통해 전송된 사진만 볼 수 있다. 실제 기능은 콘텐츠에 따라 달라진다.

**무선 네트워크 802.11b/g/n 와 호환되며, IEEE 802.11n 에 기반한다.

*** 무선 동영상 스트리밍에는 802.11g/n이 필요하다.


웹사이트: http://www.apple.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애플트리 박희정 대리 02) 323-4978 016-777-95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