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컨텐츠 딜리버리 시스템 강화

2007-05-08 10:28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www.cisco.com/kr 대표 손영진)는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차세대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인터넷 미디어 스트리밍 기능을 자사의 ‘컨텐츠 딜리버리 시스템(Content Delivery System, 이하 CDS)’에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서비스 사업자들은 시간과 장소, 단말기 종류와 상관없이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하기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터넷 스트리밍 기능이 새롭게 강화된 시스코 CDS는 여타의 주문형 비디오 및 스트리밍 시스템과는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실제로 시스코 CDS 인터넷 스트리밍 솔루션은 영상물을 디지털 텔레비전 또는 셋톱박스로 전달함은 물론, 비디오 · 음성 · 음악 및 데이터 자료를 PC, WiFi 휴대전화, 개인 디지털 기기 등과 같은 다양한 인터넷 프로토콜 장비로 전송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또한 시스코 CDS는 국제표준 및 업계의 최적화된 경험을 바탕으로 구현된 시스코 IP NGN(Internet Protocol Next-Generation Network) 아키텍처의 주요 구성요소이다. 그리고 시스코 IP NGN은 모든 서비스에 모빌리티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는 동시에 차세대 비디오, 음성,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통합 네트워크이다. 한편 비디오 서비스를 전송하기 위한 IP NGN은 기존의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최근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차세대 비디오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이 뛰어난 플랫폼이다.

시스코 CDS는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셋톱박스와 IP 장비 모두에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즉 서비스 사업자들이 단순히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들에게 “네트워크 중심의 생활(The Connected Life)”을 보장함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시스코 코리아의 통신사업본부 전홍원 전무는 “오늘날과 같은 치열한 시장 경쟁구도에서는 서비스 사업자들이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새로운 경험으로 선사할 수 있어야만 한다”며 “인터넷 스트리밍 기능이 강화된 시스코 CDS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들이 이러한 다양한 차세대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시스코 CDS 인터넷 스트리밍 솔루션이 제공하는 핵심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전문적으로 제작되거나 일반 사용자가 제작한 인터넷의 모든 컨텐츠 접속 지원

· 서비스 사업자들이 다수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고려한 계층적 구축 모델 지원

· 복수의 스트리밍 및 파일 전송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서비스 사업자들의 배포 및 딜리버리를 위한 다목적 단일 인프라의 통합 지원

· 편리한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운영을 단순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

· 기존 서비스와 향후 서비스 확장을 동시에 고려한, 애플리케이션 계층의 지능성을 포함하는 유연한 플랫폼 제공

한편 시스코 CDS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들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차세대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사용자 생성 컨텐츠 서비스

시스코 CDS 인터넷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영상 제작자가 되어 개인 컨텐츠를 공개하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를 감상할 수 있다. 시스코 CDS의 계층적 설계를 통해 시스템은 컨텐츠의 인기가 증가하면 배포 규모를 이에 맞춰 확대할 수 있고,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컨텐츠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IP 장치를 위한 라이브 TV 스트리밍 서비스

시스코 통합 CDS 설계는 원래 셋톱박스 용으로 제작된 라이브 컨텐츠를 고객의 다양한 IP 및 스트리밍 단말 장치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단순화한다. 시스코 CDS는 양질의 서비스를 위해 패킷케이블, 멀티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QoS 메커니즘과의 통합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보장한다.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스코 인터넷 스트리밍 솔루션은 라이브 또는 주문형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들은 자신의 IP 장치나 TV를 통해 CD 수준의 음질을 보장하는 음악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 파일 배포

시스코 인터넷 스트리밍 솔루션은 표준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효율적이고 확장성 있는 파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직교 진폭 변조(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 QAM), 디지털 가입자 회선 접속 다중화기(Subscriber Line Access Multiplexer, DSLAM)와 같은 서비스 사업자 네트워크 내 장치나 고객의 집안 내 장치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시스코 CDS 인터넷 스트리밍 솔루션은 오는 3/4분기 중 출시 예정이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이사 02-3429-8974
KPR 최지연 02-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