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까지 서울시 소재 일반여행업체를 대상으로 ‘2007 서울 여행상품’ 공모전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7-05-08 11:19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경쟁력강화추진본부)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권오남)의 서울관광마케팅본부는 서울형 신규 여행상품 개발을 통한 1,200만 관광객유치목표 달성 및 관광산업 진흥과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 소재 일반여행업체(인바운드 여행사)를 대상으로『2007 서울 여행상품 공모전』을 개최하며, 이에 참가할 여행사를 6월 14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업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존 여행상품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발상의 상품 개발을 유도함으로써 “신규 해외수요 창출”을 그 목적으로 한다.

응모작은 지난 4월 인바운드 업계설명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서울 신규 관광자원을 반드시 포함하여야 하며, 심사기준은 기존 관광자원을 새로운 관점에서 획기적으로 재조명하거나, 아직 발굴되지 않은 관광자원을 새롭게 소개하는 등의 독창성과 구체적 모객이 가능한 실현가능성에 비중을 둘 계획이다.

심사절차는 업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7월 초에 1차로 10개의 우수 여행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1차 입상작을 대상으로 2007년 하반기(7월~11월)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실적에 따라 12월에 5개의 우수 여행상품을 2차로 선정한다.

1차 입상작은 상품 판매 및 마케팅활동 활성화를 위해 각 10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2차 입상작은 1개의 최우수작에 1,000만원, 4개의 우수작에 각 500만원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SBA서울관광마케팅본부는 본 공모전을 통해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계에 신규 수요 창출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켜 2010년 1,200만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서울 신규 관광자원 >

ㆍ남산한옥마을 야간 체험프로그램
ㆍ서울 남산 N타워
ㆍ서울애니메이션센터
ㆍ경희궁 태권도 체험프로그램
ㆍ월드컵공원 전시관 + 하늘공원
ㆍ한국어 연수 프로그램
ㆍ국립극장 백스테이지
ㆍ서울 시내 카지노
ㆍDMC(Digital Media City)
ㆍ서울 선진 교통통제 시스템
ㆍ“봄의왈츠” 체험관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관광개발팀 김성민 02-560-8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