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사이언, 보유 부동산 매각을 위한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검사장비 전문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넥사이언(대표 : 김홍철. www.nexscien.com)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 456번지 외 4필지(25,727㎡), 동 주소지 지상건축물인 아파트형 공장 등을 매각키로 하고 (주)피닉스자산운용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매각되는 부동산은 5월말 준공예정인 지하1층, 지상 10층 연면적 4,924평 규모의 아파트형 공장을 비롯하여 현재 넥사이언이 사용중인 공장, 토지 7,782평과 부속시설 등 매각대금은 340억원 규모이며, 매각 방식은 매각 후 재임대 사용하는 세일즈 앤드 리스백(sales and lease back) 방식이다.

금번 양해각서의 본계약이 이루어지면 (주)넥사이언은 비수익성 고정자산 매각을 통해 340억원 규모의 자금 확보가 가능해져, 이를 통한 재무구조 개선과 신규사업을 위한 투자 자금 확보 등이 가능하다.

넥사이언 관계자는 “금번 자산매각은 연초부터 계속되어온 경영정상화 및 자구노력의 결과이며 회사의 재무구조 개선 및 재도약의 발판을 이룰 수 있는 안정적인 자금유입을 기대하고 있다”며 “확보된 자금은 향후 신기술 개발 및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락처

㈜넥사이언 강민수 부장 031-289-61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