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예술아카데미 개강

서울--(뉴스와이어)--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주성)에서는 2007년 6월 세종예술아카데미를 조성하고 새롭게 문화예술교육강좌를 시작한다. 서울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감상을 돕기 위해 마련되는 세종예술아카데미는 예술가와 관객의 중간적인 입장에서 새롭게 삶을 디자인해나가도록 돕는 창의적 공간이 될 것이다.

오는 6월에는 우선 점심시간과 일과 후 시간을 활용한 문화예술 강좌를 개강한다. ‘정오의 클래식’과‘정오의 뮤지컬’은 공연을 이미 접했거나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해설을 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클래식 강좌는 DVD 영상물을 통한 감상뿐만 아니라 연주자들의 연주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기획도 제공할 예정이다. 뮤지컬 강좌는 연출자와 평론가라는 두 가지 관점에서 뮤지컬을 해석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그리고 저녁에 진행하는 클래식강의는 성악가와 피아니스트가 직접 클래식 작품에 대한 해설을 진행하여 작품을 감상하는 이해의 폭을 더욱 높여 줄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직장인들의 쌈지시간을 활용하는데 있다. 일주일에 각각 두 시간으로 예정된 이 프로그램들은 따로 시간을 내서 교육을 받기 힘든 바쁜 직장인의 문화예술 소양을 쌓는데 더없이 좋은 프로그램이 될 것이며, 특히, 간단한 샌드위치와 음료가 제공되는 점심강좌는 직장인 특히 워킹맘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이다.

세종예술 아카데미는 앞으로 공연장과 예술단체의 공연과 연계된 프로그램, 직장인 문화예술 교육 연수프로그램 개발, 공연감상에티켓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 개요
1978년 4월 설립된 세종문화회관은 1999년 재단법인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시설개보수공사를 통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으로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홍보팀 김아림 02-399-1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