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2005-01-05 16:49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전문 업체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사장www.his21.co.kr)은 전자정부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과 기여도를 인정 받아 공공사업본부 양재호 차장이 정보통신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고3일 발표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공공분야 전자정부 프로젝트에100TB(테라바이트) 이상의 스토리지 시스템을 공급하는 등 공공시장에서 우수한 영업 성과를 나타냈다. 특히 지난 한 해에는 시군구 공공기관과 공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에150TB를 공급하며 하이엔드 분야에서 사상 최대의 성과를 올린 바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전자 정부 프로젝트로는 국세청의 ‘HTS(Home Tax Service)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사업’, 보건복지부의 ‘4대 사회보험연계시스템 구축사업’,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육행정정보시스템 구축사업(NEIS)’ 등이 있다.

국세청의 ‘HTS 통합 관리 시스템’ 납세자가 세무서나 은행에 가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세금을 내고, 민원서류를 신청, 발급 받을 수 있는 국세 서비스 시스템으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HTS 시스템 중 국세청의 주요 데이터를 철저한 보안상태 에서 교환하도록 하는 오픈 서버 시스템 구축 작업을 수행했다.

‘4대 사회보험연계시스템 구축사업’은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등4대 보험의 민원창구를 단일화 하는 작업으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관련 포털 사이트 구축 및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데이터웨어하우스(DW) 보강사업에 참여, 데이터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공했다.

‘교육행정정보시스템 구축사업(NEIS)’은 교육인적자원부가 교육행정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전국 단위 통합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전국1만여 개의 초ㆍ중등학교 및16개 시ㆍ도 교육청 및 산하 기관과 교육인적자원부를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모든 교육 관련 정보를 공동으로 이용하는 전국 단위 통합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공공사업본부 임현수 이사는 “전자정부 프로젝트는 중요한 데이터 관리를 위한 고성능의 안정적인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작업”이라며, “효성인포메이션이 전자정부 프로젝트와 관련 정통부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한 것은 공공시장에서의 확실한 기술력을 인정 받은 결과"라고 자평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