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시사문단, 시와 수필 사진전 ‘제2회 봄의 손짓’ 개최

뉴스 제공
월간 시사문단사
2007-05-11 09:05
서울--(뉴스와이어)--월간 시사문단사에서는 작년 제 1회 시와 수필 사진전에 이어 오는 5월 13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영등포 경방필백화점에서 제 2회 봄의 손짓/시와 수필 사진전을 개최한다.

한국 최고집필령가인 황금찬 시인과 경찰대 국문과 교수 박효석 시인과 한국문인협회 고문 조남두 선생을 비롯하여 시사문단 소속작가들에 봄을 기념하는 문학과 사진전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문인작품 배경으로 사용된 사진은 시사문단 소속 사진가들의 지난 일년간 준비로 풍경 사진등 약 천점을 준비 하였고, 그 중에서 엄선한 사진 80여 작품이 이번 기성문인의 작품에 옷으로 사용 되었다. 또한 출품한 문인들이 자신에 옥고의 작품을 직접 사진을 선택하여 전시회에 사용 하여 오직 하나의 글작품과 오직 하나의 사진 작품이 매치를 하여 읽을거리와 볼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게 하였다.

이번 시와 수필 사진전을 개최하는 손근호 시인/월간 시사문단 발행인은 이번 전시회의 특성을 이렇게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요즘 지적재산권이 강화된 시점에서 문인의 글과 사진의 진정성에 있다고 봅니다. 표절과 도용으로 문단이 어지럽기도 하고, DSRL의 보편화의 덕을 입어, 이번 시와 수필 사진전을 개최 하게되었고 이런 사진을 마련 하기 위하여 일여년 동안 문인들이 전국을 탐방하여 좋은 사진 천 여점을 촬영 하여 기성문인에게 제공하게 되었고 문단에 시사진전을 하면서, 인터넷에 도는 사진이나 저작권이 없는 무작위 사진을 사용하여 조잡한 영상시전이나 시사진전을 배척하자는 의미도 있습니다. 기성문인의 좋은 작품에 누가 되지 않는 사진을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많기도 했지만 그 또한 문학예술의 잉태라고 봅니다."

이번 전시회는 약 90여작품이 전시가 된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 후원한 도서출판 그림과책에서 시집 1000여권을 전시회에 찾아 오는 일반인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게 된다. 또한 이날 교보문고에서 안수빈 시인과 고산지 시인의 팬 사인회가 있다. 이 전시회는 13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영등포 경방필백화전에서 개최된다.

추진위원장 : 박기준
추진위원 : 김석범 . 김진경 . 김영배, 박명춘 . 신의식 . 우영애 . 장윤숙 . 한미혜

제2회 봄의 손짓 -시와 수필 사진전-

주최 : 월간 시사문단사
후원 : 한국시사문단작가협회/빈여백동인/도서출판 그림과 책/경방필백화점/뉴스와이어
일시 : 2007년 5월 13일~20일(전시 날짜임)
장소 : 경방필백화점 8층 문화겔러리(서울 영동포구 영등포동 407)
오픈식 : 5월 13일 경방필백화점 8층 오후 2시 경방필백화점 8층
문의전화 : 월간 시사문단사 720-9875 홈폐이지 www.sisamundan.co.kr


월간 시사문단사 개요
월간 시사문단사는 한국문단에 문학뉴스를 전하고 있는 종합중앙순수문예지로서 한국문학에 정평있는 잡지사로 현재 10만여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성문인 현재 1800여명이 소속작가로 활동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sisamundan.co.kr

연락처

월간 시사문단사 720-9875/2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