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미국현지에서 무선 디지털 검침기 제품 설명회 가져

뉴스 제공
누리텔레콤 코스피 040160
2005-01-06 09:52
서울--(뉴스와이어)--원격검침(AMR) 선두업체인 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 http://www.nuritelecom.com)은 1월 6일(미국 현지시각 기준)부터 9일까지 미국 현지에서 원격검침 분야에 지그비(ZigBee) 기술이 적용된 첫 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는 무선 디지털 검침기(제품:AIMI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누리텔레콤 미국지사는 오는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메리어트 호텔에서 지그비 프로모터사인 엠버(대표 제프레이 그래머 http://www.ember.com)사와 공동으로‘2005 CES’에참석한 무선통신 분야 관계자 대상으로 지그비 토털솔루션과 지그비 적용사례로 누리텔레콤의 원격검침 제품군의 설명회와 제품 전시회를 갖는다.

누리텔레콤은 이미 지난 해 12월 서울에서 열린‘2004 지그비 얼라이언스’ 국제 표준화 회의 오픈 하우스에서도 엠버사와 공동으로 지그비 기술이 접목된 무선디지털 검침기를 전시한 바 있다.

누리텔레콤은 지그비 RF기술을 원격검침에 적용하여 원격검침 기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특히 원격검침에 센서 네트워크 기술을 접목시킴으로써 디지털 도어락, 방범센서등에 활용이 가능하여 향후 누리텔레콤이 참여하고 있는 전기분야의 민수시장과 가스 분야,디지털 홈 사업분야에 적용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가능해 질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nuritelecom.co.kr

연락처

홍보팀 최은정 차장 781-0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