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2004 GBCI 1위 인증
글로벌 브랜드 역량 지수 조사는 전세계에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한 평가 모델로, 이 모델 개발엔 전세계에서 글로벌 경영을 지원하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의 해외 8개국 네크워킹의 브랜드 전문가가 참여했다. 브랜드 인지, 연상, 지각 품질, 시장 FACT 등 총 4가지 차원에서 가중치를 고려한 글로벌 요소 평가 기법이 적용돼 소비자들의 글로벌 브랜드 성향을 조사한 것이다. 특히 평가 영역에서도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등 주요 항목에 대해 글로벌 지수를 반영 시키고 있으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2중 평가체계로 모델이 구성돼 있다.
이러한 조사 결과 생활용품산업 분야에서는 설화수가 여성기초화장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여성색조화장품 부문에서도 라네즈가 1위를 석권함으로써 자사의 막강한 글로벌 브랜드 역량을 입증받았다. 시상식은 6월 29일 63시티 코스모스홀에서 개최됐으며 내외 귀빈 및 태평양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수상했다.
한편 수상 기업들의 사례는 향후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의 해외 네트워크와 연결하여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 제공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글로벌 경영을 지원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