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이동소비자 상담실’ 운영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 소비자보호센터는 소비자문제 발생시 대응능력이 취약한 계층에게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가전제품 무상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소비자상담실’을 보령시, 소비자단체, 가전사(삼성전자, LG전자)와 함께 보령지역 도서지역에서 운영한다.

이번 이동소비자상담실은 5월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월 17일 낮 12시까지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 출장소 주차장에서,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삽시도 어촌계 사무실 앞 공터에서 진행되며 지역 주민들에게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가전제품 무상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와 소비자단체는 소비자상담을 통해 소비자 피해구제, 피해예방 요령 등 다양한 소비자 정보를 제공하며, 가전사(삼성전자, LG전자)는 출장비 무료, 1만원이하 부품 교환시 수리비를 면제해준다.

道 관계자는 이동소비자상담실이 도서지역에서 운영되는 만큼 그동안 소외되어 왔던 취약계층 소비자의 권익향상과 지역 소비자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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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청 경제정책과 이민화 042-251-2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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