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이자 안전지대론’ 판매
예를 들어, 현재 6.0%로 대출 받을경우 CD금리가 상승하더라도 그대로 6.0%가 적용되며, CD금리 하락시에는 금리 하한선인 5.0%까지 떨어지도록 되어 있어 가입시점 금리보다 1% 아래까지 낮아지는 금리구조이다.
대출 대상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대출한도는 담보가용가 범위내이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대출은 3년에서 10년까지 ▲원리금분할상환대출은 3년에서 최장 30년까지 가능하다. 단, 금리변동이 제한되는 금리상한 보장기간은 5년까지만 가능하며 이 후는 변동금리가 적용된다.
기존의 혼합금리형 대출상품은 최초 적용되는 고정금리가 변동금리보다 높게 정해지고, 향후 금리 하락시 별도로 변동금리로 변경 신청해야 하며, 또 이 기간동안 높은 금리를 부담하는 단점이 있다. 반면 이 상품은 기존의 고정금리 상품보다 낮은 변동금리가 적용되고 금리 하락시 자동으로 금리가 인하되는 장점이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고정금리 상품처럼 시장금리 변동에도 확정된 금융비용 예측이 가능해 자금스케줄 관리가 용이하면서, 고정금리상품 대비 이자부담이 적은 신개념 상품이다”며 “향후 이같은 구조의 신용대출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상품개발부 강석우 대리 02-2002-2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