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발명의 달, 엠플에서 특허상품 사세요

서울--(뉴스와이어)--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하는 발명의 날(5월 19일)을 맞이하여 한국발명진흥회(회장 이구택)와 엠플(www.mple.com)에서는 오는 15일부터 1주일간 특허상품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발명특허상품이 선보이게 되는데, 특히 몇몇 제품은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행사관계자는 밝혔다.

건강도 챙기고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겸용의 건강팔찌인 “T-밴드”, 구부러져서 보관이 편리하고 가벼워 주부들에게 인기있는 “항균위생도마”, 안경과 선글라스가 하나인 “플립안경”,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켜지고 밝아지면 꺼지는 “자동점등 벽시계”, 행운의 상징인 네잎클로버를 손쉽게 키울수 있는 “네잎클로버 미니화분” 등 생활에 편리하고 아이디어가 우수한 상품들이 이채롭다.

한국발명진흥회는 4월 16일 특허상품 전문쇼핑몰인 “바이인벤션(www.buyinvention.com)"과 국내 최대 오픈마켓플레이스인 "(주)엠플온라인(www.mple.com 대표 신일곤)"이 국내 특허상품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발명진흥회는 국내 중소기업이 만든 발명특허상품의 판매를 엠플과 협력관계를 맺음으로써, 거래활성화 및 유통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두성 한국발명진흥회 유통지원팀장은 “이번 엠플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 및 발명가에게는 매출상승효과를, 그리고 소비자들은 우수한 특허상품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엠플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어 중소기업인의 판매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한국발명진흥회 유통지원팀 김운선 과장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