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레드햇 RHCE 자격증 취득자수, 25,000명 돌파
이를 통해 레드햇 RHCE는 대표적인 리눅스 전문가 인증 자격증으로서 명실공히 업계 최고의 가치와 명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었고, 아울러 각종 유닉스 및 리눅스 관련 IT 자격증들에 비해 뛰어난 신뢰성과 공신력을 입증 받게 되었다.
특히 레드햇 RHCE는 지난해에 세계 유명 IT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CertCities.com’이 선정한 `2006년 가장 주목할 만한 자격증 톱10'에서 1위를 차지해 그 가치를 이미 검증 받은 바 있으며, 북미지역의 전체 리눅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중 과반수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꾸준히 업계 상위 10위안에 드는 자격증으로 선정되고 있다.
레드햇 RHCE는 기업의 리눅스 서버 시스템 및 네트워크 관리 능력이 검증된 중견 엔지니어에게 주어지는 자격증으로, 지난 1991년부터 실전 위주의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수여해 왔다. 국내에서도 레드햇이 인증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IT 전문가의 수가 크게 증가하여 현재 400여명의 RHCE(레드햇 공인 엔지니어) 보유자들이 활동하면서 리눅스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RHCE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레드햇 직원과 관련 교육 제휴사, 해외 각국의 관련 전문가들이 교육하는 레드햇 트레이닝 코스를 이수하고, 레드햇이 실시하는 100% 실기 위주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현재 레드햇 코리아는 교육생들이 RHCE 자격증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체계화된 교육 과정들을 제공하고 있다.
레드햇 코리아의 박준규 영업이사는 “레드햇은 오픈 소스 트레이닝 및 자격증 분야 중 수익, 매출, 인증 자격증 취득자 수, 제공 과정 및 트레이닝 제공 지역 부문에서 모두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특히 실전 위주의 자격증으로서 자사가 전세계적으로 25000명이 넘는 리눅스 전문가를 배출함으로써, 업계 최고 권위를 다시 한번 입증 받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레드햇이 수여하는 자격증에는 그 기능별로, RHCT(Red Hat Certified Technician, 레드햇 공인 테크니션), RHCE(Red Hat Certified Engineer, 레드햇 공인 엔지니어), RHCSS(Red Hat Certified Security Specialist, 레드햇 공인 보안 스페셜리스트), RHCA(Red Hat Certified Architect, 레드햇 공인 아키텍트)의 4가지가 있으며, 리눅스 운용체제 상의 오픈 소스 솔루션 구축 등에 관심이 있는 응시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수준에 맞는 레드햇 e러닝과 개발자 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
레드햇 인증 자격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kr.redhat.com/train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햇코리아 개요
레드햇은 오픈소스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레드햇의 솔루션은 클라우드 및 가상화, 운영체제, 미들웨어, 스토리지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술지원,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레드햇은 기업과 파트너,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과 동시에 기업들이 미래 IT 자산구축과 성장을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레드햇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kr.redha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redhat.com
연락처
레드햇 코리아 이소연 대리 02-528-1594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보람 대리 016-675-0651
-
2015년 2월 11일 0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