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사내혁신운동 iTOP운동 본격 추진

뉴스 제공
대상 코스피 001680
2005-01-06 10:43
서울--(뉴스와이어)--대상(대표 김용철)이 2005년 새해를 맞이하여 본격적인 사내 혁신운동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상은 최근 ‘글로벌 식문화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새롭게 정립하고 비전달성을 위한 iTOP 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1월 6일(목) 오전 11시부터 3시간동안 서대문구 홍은동에 있는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대상 계열사 및 OEM사 협력업체 직원 등 총 8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05 iTOP 운동 성공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iTOP운동의 지속적 추진과 확산, iTOP 운동의 성공의지를 다짐하는 의미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서 대상 김용철 대표이사는 “iTOP 운동의 목표는 기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우리의 비전인 글로벌 식문화 선도기업을 실현하기위해 총체적 경영혁신을 하지는 데 있다.”고 강조하고 “사장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솔선수범하여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iTOP 운동은 i(나부터), T(Today 오늘부터), O(Ownership 주인의식을 가지고), P(Passion 열정적으로)라는 의미를 뜻하며, 참여, 혁신, 신뢰의 사원 3대 정신을 바탕으로 구매, 생산, 판매, 서비스, 회계 등 전체적인 프로세스 혁신을 통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조직 구성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기업문화 혁신 운동이다.

김학태 iTOP 사무국장(상무)은 “경영혁신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이며, 우리가 국내외 시장에서 존재하고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위기의식을 가지고 철저히 혁신하는 것에 있다.”고 밝히고 “대상의 모든 경영활동 및 업무는 iTOP운동의 가치관과 전략에 맞추어 혁신적으로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상은 최근 iTOP 운동을 총괄지원하기 위해 iTOP 사무국을 신설했고, iTOP운동 및 혁신 선도자로서 리더십을 발휘할 스폰서와 서포터 등 전사적으로 200여명을 새롭게 임명했다.

대상은 iTOP 운동의 일환으로 군산의 발효생산공장 및 전분당공장에서 본격적인 원가절감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장 통일화를 통해 기존의 근무복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고 세련된 근무복으로 바꾸었으며, MY 5S 운동을 통해 사무실 정리정돈 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iTOP운동 스폰서인 중역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3박4일 동안 일본 도요타 연수를 실시했으며 추후로도 서포터 및 사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대상은 이날 iTOP운동 성공다짐 결의대회와 함께 정도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윤리강령을 선포함으로써 임직원들의 윤리의식 제고 및 경영의 투명성 확보에 노력을 다할 것임을 대내외에 천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sang.com

연락처

홍보실 정영섭 과장 2220-9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