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톡톡 튀는 쇼핑호스트 네티즌이 직접 뽑는다

뉴스 제공
GS홈쇼핑
2007-05-14 14:25
서울--(뉴스와이어)--톡톡 튀는 쇼핑호스트 네티즌이 직접 뽑는다

재치 있는 입담과 폭 넓은 쇼핑 지식으로 무장한 최고의 인기 직종 쇼핑호스트. 여기에 섹시한 웨이브 댄스, 배꼽 잡는 성대 모사까지 겸비한 28명의 예비 쇼핑호스트 후보가 저마다 개성을 가득 담은 홈쇼핑 UCC 동영상을 제작, 네티즌들의 투표를 기다리고 있어 화제다.

GS홈쇼핑은 5월14일(월)부터 22일(화)까지 9일간 2007 신입 쇼핑호스트 2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UCC 동영상 네티즌 인기 투표를 벌인다. 모두 1,036명이 지원하며 대성황을 이룬 이번 쇼핑호스트 선발 대회에서 당당히 2차 관문을 통과한 28명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끼를 담아 홈쇼핑 UCC 동영상을 제작했다.

3~4분 가량으로 압축해 제작된 UCC 동영상은 끼와 재능으로 똘똘 뭉친 지원자들의 퍼포먼스와 이색 아이디어가 담겨져 일반 홈쇼핑 방송과 완전히 다른 파격적 모습이다. 섹시한 웨이브 댄스, 개그맨을 무색하게 하는 성대 모사를 총 동원한 상품 소개 장면은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투표에 참가하려는 네티즌은 인터넷쇼핑몰 GS이숍(www.gseshop.co.kr)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3~4분 분량으로 각각 제작된 28명 후보의 자체 제작 동영상을 감상한 뒤 호감도, 창의력, 재미 등을 고려하여 별점을 매기면 된다. 투표에 참가한 네티즌 2백 명에게 5월30일 올림픽공원 제1 체육관에서 열리는 인기가수 싸이의 ‘놀자’ 콘서트 티켓을 각 2매씩 증정한다.

네티즌들이 매긴 점수는 면접 심사에 참가할 최종 후보를 결정할 때 가장 높은 배점 항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네티즌 점수가 가장 높은 1명에게는 1백만원의 상금과 GS홈쇼핑 웹 자키로 선발되는 특전도 주어진다.

이번 채용에는 미스코리아, 슈퍼모델, 방송 리포터를 비롯해 약사, 조리사, 기자, 스튜어디스 같은 전문직, 심지어 남대문시장 상인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직종의 지원자들이 있어 쇼핑호스트 직종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GS홈쇼핑 박은우 쇼핑호스트 팀장은 “시청자들은 공주 같은 외모와 판에 박힌 진행에 싫증 내고 있다”면서 “재능과 끼를 겸비한 신세대 쇼핑호스트를 발굴해 보다 즐겁고 생동감 넘치는 홈쇼핑 방송을 선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UCC 네티즌 투표 이벤트 페이지에는 선배 베테랑 쇼핑호스트들의 생방송 사고 장면 모음 등 평소 보기 힘든 재미난 영상물이 가득해 네티즌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홈쇼핑 홍보팀 신진호 과장 (02-2007-42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