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남미 에콰도르 주지사 일행 ‘새농어촌건설운동’ 벤치마킹

춘천--(뉴스와이어)--21세기형 농촌개발운동인 「새농어촌건설운동」을 벤치마킹 하기 위 하여 에콰도르 주지사 Ms. Fanny Uribe 외 2명, 시장 Mr. Victor Hugo Lara외 14명, 주정부의원, 부시장 등 일행 20여명이 강원도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농촌경제원이 “한국-에콰도르간 농촌개발협력방안협의”를 위하여 에콰도르 정부의 현장연수계획에 따른 것으로, 방문 첫째날인 5.14일 도청을 방문, 강원도의「새농어촌건설운동」에 대한 현황청취와 오후 우수마을인 화천 토고미마을과 춘천시 호반육묘장 등「새농어촌건설 운동」현장을 방문하여 연수하고 5.15일 원주 매화마을과, 강원LPC를 방문한다.

「새농어촌건설운동」이 농촌지역 개발과 관련하여 가장 주목받는 시책으 로 알려지면서 중국에서도 2006년부터 중국의 “신농촌건설”과 연계하여 도의「새농어촌건설운동」을 벤치마킹하고자 공무원 등 1,900여명이 방문 한 바 있고 한편, 金振兟 도지사는「새농어촌건설운동」대외홍보를 위하여 지난해 10월 중국 사회과학원과 산동대학과, 2007년 1.30일 중국 길림성 명문호텔과, 4.26일 중국 공산당 중앙당교에서 네번째 특강을 실시하였다.

강원도는 중국 이외에도 몽골, 베트남, 네팔,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파 키스탄 등의 개발도상국 농촌개발관련 정부관료 및 NGO 대상으로 지속적 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농어업정책과 농어촌개발담당 (033)249-4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