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전남도지사, 농협으로부터 기부금 5억원과 사랑의 쌀 200포 전달받아

무안--(뉴스와이어)--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지원하기위한 후원이 잇따르고 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14일 도청에서 정용근 농협 은행장으로부터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 5억원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쌀 200포(20㎏)를 전달받았다.

농협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지원하기위해지난달부터 ‘2012여수엑스포예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조성목표액을 1조원으로 정하고 전남지방유치위원회와 여수시준비위원회에 5억원씩 목표판매액의 0.1%인 10억원을 후원키로 도 및 여수시와 약정했었다.

현재까지 도의 2012여수세계박람회 모금액은 13억6천만원으로 집계되고 있다.

농협뿐만 아니라, 대우건설, 남양건설, 보성건설, 금광기업, 동광건설, 금호건설, 남화토건, 중흥건설, 대한건설협회, 전문건설협회, 동아기술공사 등에서 모금에 참여했다.

추가로 도내 기업과 일부 단체에서도 적극적인 참여의사를 밝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농협에서 이 같은 금액을 기부함으로써 앞으로 엑스포유치 및 홍보활동에 필요한 예산이 충분히 확보돼 더욱 활발한 유치 홍보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박 지사는 이날 행사에서 농협이 지난 3월에도 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도에 1억원을 기부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기원 국제마라톤 참가, 농협 LED전광판을 활용한 박람회 홍보, 농협 전국 매장에 유치기원 현수막 게첨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박람회 유치를 적극 지원한 점에 대해 정용근 농협 은행장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밝혔다.

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내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쌀’을 지원해 준 점에 대해서도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도는 지난 4월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BIE실사를 성공리에 마쳤고 실사때 전 국민이 보여줬던 박람회 유치열기를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국내 홍보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9월 국제심포지움 개최, 6월 제141차 BIE 총회 및 12월 제142차 BIE 총회 참석, 유치사절단 파견 등을 통해 중앙과 민간기업, 지방이 적극 협력해 BIE 회원국을 상대로 한 득표활동을 적극 펴 나갈 계획이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엑스포지원관실 061-286-24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