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최첨단 일루미네이션 시스템으로 LCD 평면 TV에서 25% 더 선명한 컬러 구현
애질런트 일루미네이션 및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루미레드라이팅사의 하이파워 Luxeon? RGB LED와 함께 구성된다. 루미레드라이팅사는 애질런트와 필립스가 합작 투자하여 설립한 조인트 벤처 회사이다.
애질런트 광전자 사업본부의 이수기(Lee, Soo-Ghee) 본부장은 “ LCD TV 제조업체들은 보다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컬러 톤을 구현하는 기술을 수년 동안 연구해 왔으며 애질런트는 이러한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며 “이제 소비자들은 총천연색의 완전한 색상을 평면 패널 TV를 통해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될 것이며, 획기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신기술을 설명했다.
이 혁신적인 애질런트의 솔루션은 루미레드 라이팅사의 RGB(적녹청색) LED와 함께 이루어지는 폐회로 광학 귀환 체계 를 제공함으로써 과거 LCD TV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이 가졌던 문제점들을 해결한다. 이 시스템은 OEM(주문자 생산방식)을 위한 플러그 앤 플레이 가 가능할 정도로 적용이 용이하며, TV 디스플레이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한번 설정된 컬러 포인트를 유지한다.
이 기술의 초기 일차적 적용 용도는 RGB LED 백라이팅을 이용한 LCD 평면 패널 TV의 RGB LED 백라이팅을 컨트롤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가정이나 사무실의 무드 조명, 실내용 조명, 오락(게임)용 패널 및 자동차의 계기판, 의미전달에 민감한 신호용 색상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색상과 밝기를 다이나믹하게 조절하는데 두루 사용될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평면 패널 LCD TV 디스플레이는 CCFL 을 광원으로 사용하고 있다. CCFL은 효율면에서 시간이 점차 지날수록 밝기가 떨어지고 색상이 변하며 수명은 15000~25000 시간 정도이다. 또한 CCFL광원은 미국과 한국의 텔레비전 및 비디오 표준 컬러 전송 방식인 NTSC(the National Television System Committee)에 의해 정의된 컬러 스페이스의 단 75퍼센트만 구현한다.
반면, 애질런트의 일루미네이션 및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과 함께 구성된 RGB LED 광원을 이용하면 이 NTSC 컬러 스페이스를 100퍼센트 충족시키며 보다 선명하고 밝은 색상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형광 광원은 수은을 사용하는데 비해 RGB LED광원을 이용한 이 시스템은 수은의 양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세계의 관련 제조업체들에게 해결책이 된다.
애질런트 일루미네이션 및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은 RGB LED를 피드백 컨트롤해서 상기와 같은 다양한 기술한 장점을 살려 더욱 다양한 색상을 구현하게 한다. 또한 피드백 컨트롤을 통해 항상 일정한 백색 광원을 유지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영구적인 컬러 및 밝기를 유지한다. 컬러 스펙트럼을 100% 만족시키며 일정한 색상을 유지할 수 있는 이러한 컨트롤 수준은 현재 일반적인 기술로는 불가능하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개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 A)는 고객의 훌륭한 과학적 성과를 지원하는 통찰력과 혁신을 제공하는 생명 과학, 진단 및 응용 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고객이 마주한 난제에 신뢰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기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문 지식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2022 회계연도 기준, 68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1만8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애질런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애질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 뉴스룸을 구독하거나 링크트인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애질런트 관련 최신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gilent.com
연락처
정주원 대리 02-2004-5454
이 보도자료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