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품질매니저 제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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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코스피 034730
2007-05-15 10:45
서울--(뉴스와이어)--SK주식회사(대표: 신헌철, www.skcorp.com)가 정유업계 최초로 품질매니저 제도 시행에 나선다.

품질매니저 제도는 주유고객이 기름으로 인해 이상을 느낄 경우 전문가(‘품질매니저’)가 출동해 원인분석 및 귀책사유에 따라 보상여부를 판단하고 이를 현장에서 조치하는 것. 그동안 주유고객과 주유소가 잘잘못을 가려 고객 불만을 처리했던 것을 직접 중재하게 된다.

품질매니저 제도는 SK㈜의 품질보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품질보증 프로그램은 SK주유소 판매 석유제품이 SK 공급제품임을 보증하는 것으로 이 달 18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SK㈜는 품질보증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서 기존 기술지원센터를 품질서비스센터로 확대 개편하고 15일 오전 발대식을 가졌다.

품질매니저들은 품질서비스센터내에 속하게 되는 전문가 그룹으로 총 21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품질매니저들이 주유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면 품질서비스센터 내의 품질서비스원들은 주유소 품질관리 서비스에 나선다. 품질서비스원은 사전 품질관리를 위해 전국 SK주유소를 대상으로 연 1,2회 이뤄졌던 품질점검 활동을 연 12회로 늘리게 된다.

SK㈜는 품질서비스센터 운영을 통해 품질문제 발생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써 주유소 품질관리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품질문제 발생시 신속한 처리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개요
SK는 1962년 설립돼 현재는 SK그룹의 지주회사로 총 8개의 주요 자회사 및 90여 개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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