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새롭게 개편된 쇼 비디오(Show Video) 선보여

뉴스 제공
KTF
2007-05-16 10:24
서울--(뉴스와이어)--KTF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쇼 비디오(Show Video)가 신규 콘텐츠와 함께 새롭게 단장한다.

KTF(대표 조영주, www.ktf.com)는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이용환경)를 개편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보강하는 등 새로운 모습의 쇼 비디오를 선보인다고 오늘(16일) 밝혔다.

◆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콘텐츠로 이동한다. 새로운 UI

이번 쇼 비디오 개편에서는 고객 중심의 UI를 적용하여 콘텐츠 검색의 효율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HOT&NEW’ 콘텐츠가 초기화면에 바로 보여지고, 하위 메뉴에서 곧바로 상위 메뉴로 이동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GNB)와 패스 바를 도입하였다. 이를 통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게 되어 검색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데이터 통화료 부담도 덜게 됐다.

또한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을 멀티메일(MMS)로 받아볼 수 있는 브리핑 서비스와 원하는 방송시간대를 예약해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 인기 콘텐츠 순위 등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Today’ 메뉴 등을 전면 상단에 배치하였다.

◆ 진정한 내 손안의 멀티미디어, 다양한 콘텐츠로 쇼를 하라!

쇼 비디오의 UI개편과 함께 영상 콘텐츠가 대폭 강화되었다. 인기해외드라마와 영화, 내셔널 지오그래픽 지식동영상, MBC 모바일 문화센터, 김미현 골프레슨 등 약 2천 여편의 영상 콘텐츠가 확충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로써 기존 EVDO대비 2배 이상 좋아진 DMB급 고품질 VOD 서비스를 다양한 특화 콘텐츠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되었다.

1) KT토스트 서비스

KT의 유무선 동영상 포털인 토스트(www.toest.com)의 방대한 콘텐츠를 쇼 비디오를 통해 볼 수 있게 됐다. 기존의 휴대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인기 해외 드라마와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가 대폭 강화되었다. 미국 드라마인C.S.I 시리즈, 덱스터 등 약 100여편이 쇼 비디오 개편과 함께 소개되며, 추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다.

인기작인 「C.S.I마이애미」를 보고 싶다면 휴대폰에서 SHOW Video->TV->토스트->C.S.I 마이애미를 선택한 후 원하는 에피소드를 골라 보면 된다.

토스트 콘텐츠의 1편은 정보이용료가 무료이며, 2편 이후부터 편당 500~7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향후 토스트 콘텐츠에 대한 별도 정액제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2)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NGC) 지식동영상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채널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동영상을 쇼 비디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200여 편의 내셔널 지오그래픽 지식동영상은 전편의 정보이용료가 무료로, 폭넓은 지식습득을 위한 쇼 비디오만의 특화 콘텐츠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용방법은 SHOW Video->스페셜->정보생활-> NGC 지식동영상을 선택한 후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면 된다.

3) MBC 모바일 문화센터?

이제 패션과 다이어트, 육아, 취미활동 등 다양한 생활강좌를 휴대폰으로 볼 수 있다. 약 600여개의 MBC 문화센터 생활강좌 콘텐츠가 쇼 비디오를 통해 제공됨으로서 집에서도 편리하게 교양 강좌를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

이용방법은 SHOW Video->스페셜->문화레저->MBC 문화센터를 선택한 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콘텐츠를 고르면 된다.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며 데이터통화료(0.9원/1KB)는 부과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SHOW 범국민데이터 요금’ 등 데이터 정액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출근 시간대(오전 5시~9시)에는 50% 할인된 데이터 통화료가 적용되므로 더욱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KTF가 후원하는 프로골퍼 김미현 골프레슨, 경기도디지털콘텐츠진흥원(GDCA)/싸이더스 FNH등과 합작 공모했던 모바일 애니메이션 등이 특화 콘텐츠가 서비스되고 있으며, 이달 중으로 유명 강사의 입시특강 등 동영상 교육서비스도 대폭 보강 될 예정이다.

KTF 영상사업팀 김학림 팀장은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며 “쇼만의 차별화된 고품질 영상 콘텐츠를 통해 끊김 없고 선명한 쇼 비디오가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KTF 언론홍보팀 이현덕 02-2010-9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