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 아동복지센터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찾아오는 심리검사’ 개최
소아·청소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는 학습부진, 주의산만, 짜증 및 비행과 반항행동 등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상당기간 방치되면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시기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하면 부모님과의 관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성인으로 성장한 뒤에도 사회적인 부적응 문제로 발전하기도 하여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본 센터에서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 및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심리 검사를 실시하여 평소 막연하게 마음속으로 궁금해 하며 추측해 왔던 자녀의 성격적 특성 및 학습습관이나 진로 등을 파악하여 상호간 이해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무료심리검사에는 자녀의 학습에 대한 흥미와 태도뿐 아니라 아동의 성격적 특징과 발생 가능한 다양한 부적응 문제, 그리고 정신 병리를 종합적으로 평가 할 수 있는 학습방법진단검사, 진로검사, NEO 성격검사, 한국아동인성평정척도(KPRC)가 포함되어 있다.
심리검사를 통해 아동양육의 문제점들을 되돌아보며, 자녀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대처함으로서 부모 자녀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자녀의 행동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녀들의 학습적 흥미와 태도를 바탕으로 진단된 객관적 자료를 통해 진로를 지도하고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5월 25일까지 인터넷(http://child.seoul.go.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검사결과는 개별통보 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040-4253)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새소식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보호팀장 인준경 02-2040-4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