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편의성과 실제 활용성에서 높은 점수 얻어

뉴스 제공
유진로봇 코스닥 056080
2007-05-16 11:39
서울--(뉴스와이어)--유진로봇이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프리 출시와 관련하여 마케팅전략연구소와 최근 실시한 로봇청소기 구매자 설문 조사에서 흥미로운 결과를 얻었다.

로봇청소기 구매 이유

로봇청소기의 구매 이유로는 ‘청소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43.9%)’, ‘청소에 힘들이지 않아도 돼서 (39.0%)’로 자동 청소 기능으로 인한 구매 이유가 총 응답자에 82.9%를 차지했다.

이 결과로 로봇청소기 구매 시 자동청소기능, 자동 예약 등 편의성에 집중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로봇청소기 주간 사용 횟수

설문 결과 2회 사용이 (30.0%) 제일 많았고, 1회와 3회가 각각 (20.0%)를 차지했으며, 주 5회 이상 사용 한다는 응답도 (23.3%)를 차지해 대부분의 구매자가 청소 시 마다 로봇청소기를 사용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클레보 프리가 가지는 편리한 시간을 정해주면 그 시간에 알아서 청소를 하는 예약기능과 배터리가 부족하면 알아서 자동 충전하는 실용적인 부분을 많이 사용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봇청소기 사용 형태

대부분의 한국 주부들은 쓸고 닦는 청소문화에 더욱 익숙해져 로봇청소기의 성능에 반신반의 한다. 하지만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주부들의 청소문화는 어떨까?

진공청소기를 더 자주 사용하고 로봇청소기는 보조적으로 사용 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무려 (56.7%)의 주부들이 로봇청소기를 위주로 사용, 진공 청소기를 보조로 사용 한다고 답했다.

그리고 무려 전체 80%의 응답자들이 로봇청소기를 중심으로 사용 한다고 조사돼 로봇청소기는 청소보조라는 일반인들의 인식과는 큰 차이를 보였다.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유진로봇의 관계자는 "실제 로봇청소기를 구입한 소비자들의 경우 자동청소 및 예약청소에 의한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유용성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유진로봇 개요
1988년 설립된 유진로봇은 청소 로봇, 물류 로봇 및 ANS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로봇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전문 로봇 솔루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ujinrobot.com

연락처

인스피알 김희진 대리 02-2646-6402 010-5303-28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