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양식배합사료 검정업무 수행

부산--(뉴스와이어)--수산물 양식배합사료의 유해물질 등의 검사를 지금까지 농림부 축산연구소 및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축산사료와 같이 검정업무를 수행하여 왔으나, 수산물 양식배합사료의 안전성 및 체계적인 품질관리 등을 위하여 ‘06년도에 농림부로부터 사료검정기관으로 지정받아, 올해부터 수산물 양식배합사료에 대한 검정업무를 국립수산과학원 양식사료연구센터에서 수행하게 되었다.

양식배합사료의 검정업무는 등록된 성분검사에 의한 배합사료의 품질관리와 양식수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사료의 유해물질 검사를 하는데 있으며, 아울러 안전한 양식수산물 생산을 위한 양식사료 안전성 기준 및 품질향상을 위한 성분기준 제시에도 기여하게 된다.

한편 양식사료연구센터는 ‘07년 양식배합사료 150점에 대하여 등록성분 및 안전성 성분을 검정할 예정이며, 검정업무를 통해서 품질 좋고 믿을 수 있는 양식배합사료 생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동 센터에서는 고품질 배합사료 개발에 대한 연구와 개발된 배합사료의 품질향상과 안전성 기준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예정이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양식사료연구센터 센터장 강용진 연구사 장미순․김경덕 054-232-54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