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하철 역사내 ‘토종 민물고기 수족관’ 설치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전국체전 등을 맞아 6월중에 市를 찾는 내외국인들의 주요 교통수단인 지하철역에 한국 토종 민물고기 수족관을 설치하여 친환경 도시 이미지 제고와 도심속 자연생태 체험학습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市는 이용객이 가장 많은 지하철역 1개소를 선정하여 관상효과가 뛰어난 우리나라의 순수 담수어류 30~40어종을 시범적으로 전시한 후 이용객의 호응도에 따라 점진적으로 전 지하철역으로 다양한 어종의 수족관 확대 설치를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市는 1차적으로 누치, 쉬리, 치리, 돌마자, 중고기, 각시붕어, 흰줄납줄개, 납지리, 가시납지리, 큰납지리, 몰개, 긴몰개, 버들붕어, 수수미꾸리, 끄리, 떡납줄갱이, 금강모치, 연준모치, 묵납자루, 칼납자루, 감돌고기 등 우리지역과 강원도, 경상도 지역의 주서식 어종을 전시할 계획이다.

시는 수족관 전시 어류에 대한 이름, 생태적 특성, 서식환경 등에 대한 설명패널을 별도로 부착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이해도를 높이고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또 전국체전기간 동안 대형 민물고기 생태사진전시를 통해 광주를 찾은 방문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특별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첨단산업, 문화수도 이미지에 친환경도시 이미지를 플러스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同사업이 본격 추진시 도심속 아이들의 자연생태 체험학습과 환경교육의 場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며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지하철 이용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마케팅지원팀 사무관 노광범 062)613-3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