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권 관광상품 개발 촉진 팸투어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세계 관광시장의 메가마켓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팸투어를 실시한다.

광주시에 따르면 5월 16일부터 20까지 5일간 상해지역 한국상품 판매여행업체와 중국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인 해피투어여행사 관계자 등 20명을 초청, 광주공항을 기점으로 하는 관광상품 (광주 1박, 2박)을 개발하기 위하여 팸투어를 갖는다.

이번 팸투어는 상해 양자국제, 국여·중여·중국청년·금강 등 유력 여행업계 사장급 및 한국상품 기획·판매 중간간부 등이 대거 참가함에 따라 광주·전남 관광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광 상품 개발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현지답사에 초점을 두고 추진한다.

팸투어 코스는 광주월드컵경기장과 무등산, 충장로 그리고 드라마 주몽 촬영지인 삼한지테마파크, 운주사, 보성다원, 낙안읍성 등의 관광지와 서구문화센터 국악공연 관람 및 김치담그기, 도자기만들기, 녹차해수탕 체험 등으로 구성하여 최근 여행 트랜드에 맞출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난 3월 중국 상해 양자국제여행사 및 중국인 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인 서울 해피투어여행사와의 관광업무제휴협약 체결로 그동안 우리시에 상해지역 단체관광객이 서울·제주를 경유하여 방문하고 있다”면서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상해와 주변도시 관광객이 광주공항을 통해 직접 방문토록 관광상품을 개발케 함으로써 광주↔상해간 직항 노선 이용 활성화는 물론, 중국 관광객 유치에도 가속도가 붙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앞으로 중국 관광객을 지속적으로 유인하고 중국인이 선호하는 매력물과 다양한 체험거리를 발굴하기 위해 여행· 교통·숙박·음식분야 민간실무자와 공무원이 T/F팀을 구성하여 관광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관광과 사무관 이석호 062)613-36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