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서울 수학여행단 상품개발을 위한 팸투어 실시
이번 팸투어 참가대상은 서울시 교육청 장학관을 비롯한 학교장, 교사, 학부모 운영위원 등 29개교 40여명을 초청하여 경북의 새로운 수학여행 상품홍보 설명회와 주요 관광지를 답사하게 된다.
수학여행 패턴변화에 따른 맞춤형 상품개발
최근 국내 수학여행이 관광목적지로서 매력 상실되어 해외 수학여행을 선호하는 등 우리 지역을 방문하는 수학여행이 과거에 비해 점점 감소하고 있어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소재 발굴, 체험과 학습을 연계한테마형 상품 그리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수학여행의 오랜 추억으로 기억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으로 추진하는 시범사업이다.
이번 경북관광 팸투어 코스는 첫째날은 아름다운 동해안의 청정해역과 대게의 고장 영덕 강구항을 답사하고, 최근 야간관광 상품지역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동해안달맞이 영덕야간산행 코스
그리고 삼사해상공원의 어촌민속박물관, 청소년 미니콘서트와 야간캠프파이어를 할 수 있는 현장을 답사하고 포항 칠포해수욕장의 파인비취호텔에서 수학여행상품 소개와 경북관광 홍보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둘째날은 우리나라 근대화의 성장 동력이었던 POSCO와 신기술의 전진기지 포항 나노기술센터를 견학하고, 마지막으로 최근 경주 보문단지에 개장한 복합체험형 역사테마공원 신라밀레니엄파크를 답사한다.
앞으로, 관광수요 창출하는 상품개발
이번 경주, 포항, 영덕과 울진을 연계한 동해안권 수학여행 상품개발을 위한 팸투어는 신라천년의 역사문화, 동해안의 힘찬 바다와 첨단산업단지, 야간이벤트 음악회 등 경북의 새로운 청소년 테마수학 여행상품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특히, 올해 2007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다양한 고객의 욕구와 기대에 적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이를 계기로 경북관광이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와 발판으로 삼고 경북관광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관광산업과 담당자 손삼호 053-950-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