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일본 라쿠텐 증권에 리모트콜 제품 공급

뉴스 제공
알서포트 코스닥 131370
2007-05-17 08:49
서울--(뉴스와이어)--원격지원 솔루션 전문 기업인 알서포트(www.rsupport.co.kr)는 최근 일본의 라쿠텐증권에 자사의 제품인 리모트콜 제품을 공급하였다고 밝혔다.

일본의 온라인 증권분야에서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라쿠텐증권은 알서포트의 리모트콜 제품을 도입하여 자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라쿠라쿠서포트(즐거운 서포트)서비스를 실시하기 시작했다.

라쿠텐증권은 고객이 자사의 온라인트레이딩 시스템의 사용법을 모르거나, 고객의 컴퓨터에 트러블이 발생했을 경우에 라쿠텐증권의 콜센터로 전화해 원격지원서비스에 동의하면 고객지원 담당자가 고객 컴퓨터의 화면을 보면서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이 서비스는 주로 컴퓨터나 인터넷 사용에 미숙한 60세 이상의 고객이 주로 이용할 예정이다. 이러한 고연령층 고객은 2006년말을 기준으로 7만명이 넘고 이들은 대부분 로그인등 기초적인 컴퓨터의 사용법도 잘 모르기 때문에 기존 전화만으로 고객지원을 했을 경우 한건의 콜을 처리하는데 2시간 이상 걸린 예도 허다 했다고 한다. 라쿠텐증권은 리모트콜을 이용하면 손쉽고 빠르게 온라인상에서 고객지원을 할 수 있어 제품을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알서포트의 서형수 대표이사는 “최근 일본에서는 저렴한 수수료와 편리성 때문에 온라인주식 거래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그러다보니, 최근에는 수수료의 인하 경쟁이 심화되고, 증권사의 수익이 감소하고 있어 일본의 증권사들은 금융자산을 가지는 고령자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상황이 온라인 금융서비스에 보수적이었던 일본의 금융회사들이 온라인 서비스의 도입을 서두르게 하고 있어 일본 금융관련 회사들에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공급은 자연스레 증가할 것”이라며 일본 시장에서 시장확대를 자신했다.

일본 라쿠텐증권이 고객지원에 이용하는 라쿠라쿠서포트 페이지는 http://www.rakuten-sec.co.jp/ITS/topinfo/20070419_news_01.html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알서포트 개요
알서포트는 기업용 원격 제어 솔루션인 RemoteCall 과 개인용 원격 제어 서비스인 RemoteView를 가지고 국내 시장 과 일본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원격 제어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원격 제어 S/W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정부기관 및 금융권은 물론 기업 등의 내부 PC관리는 물론 콜센터 등에서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일본의 도시바, SONY 등 주요 기업에 공급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정 받는 원격 제어 솔류션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rsupport.co.kr

연락처

알서포트 한명국팀장 Tel.02.479.4430(代),011-775-2791
남양원 대리 010-3139-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