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저소득층 여성 기술교육과정 운영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 여성회관은 대전시가 저소득층 밀집지역 집중지원을 위한 시책으로 추진하는 무지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판암동 동신중학교 가사실습실에 한식조리기능사반을 개설, 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이번 이동교실에서 40명의 소수 인원을 선착순 모집해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에 대비한 비빔밥, 생채 등 55종의 한식 조리법을 집중 교육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 여성회관은 다음달 5일부터 4개월 과정으로 국가유공자와 국민기초수급자를 대상으로 우선 이달 21일부터 2일간 방문접수하고 접수결과 정원에 미달인 경우 23일부터 일반시민을 추가 접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동교육 프로그램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희망기획 무지개 프로젝트 1단계 사업의 하나로 대전시는 지난달부터 동신중학교 가사실 리모델링에 착수, 이달 말 완공과 함께 판암동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의 취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청 등과 연계하여 학교급식요원으로 채용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자세한 대전시 여성회관(042-532-0233~4)이나 판암동 동신중학교 행정실(042-274-1057)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공보관실 042-600-20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