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프로야구도, 판도라TV 생중계로 본다...잇달은 인용권 관련 컨텐츠 제휴
또한, 2007년 경기에 한해서 무료로 VOD 서비스를 실시하며, 네티즌들이 이를 활용해 새로운 UCC 콘텐츠를 만들어 판도라TV에 업로드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야구 컨텐츠 제휴 계약은 K-1과 마찬가지로 동영상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조건으로 체결됐다.
한편, 판도라TV를 통해 두산 vs 롯데의 경기를 지켜본 네티즌들은 채팅창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와 좋아하는 선수의 이름을 입력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 야구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이 중 시청자 ID ‘저글링러쉬’는 “처음부터 경기를 지켜보지 못했지만 채팅으로 경기를 설명해주고 상황을 알려줘 TV 해설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고 시청소감을 언급했다.
판도라TV 관계자는 “프로야구의 경우는 K-1에 이어 두 번째 인용권 사례이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판도라TV는 인터넷 라이브 채널과 UCC를 활용하여 네티즌들에게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분야와 컨텐츠 제휴 계약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마케팅실 홍보팀 김광희 대리 02) 525-1220(176)
커뮤니케이션 신화 박정선 대리 02)3270-7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