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역환경청, 직원과 민원인이 모두 만족하는 혁신과제 선정 추진

뉴스 제공
한강유역환경청
2007-05-17 10:28
하남--(뉴스와이어)--한강유역환경청은 직원의 혁신 피로 및 저항 해소를 위해 2007년 혁신추진과제로 직원이 제안하고 대부분의 직원이 공감하는 39개 과제와 환경정책의 수요자인 민원인을 위한 14개 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3.6~7일 전직원 혁신워크숍을 개최하여 직원들이 제안한 60개의 혁신아이디어에 대하여 전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50% 이상의 직원이 공감하는 39개 과제를 내부고객만족 혁신과제로 선정하였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첫째, 체력단련실과 여직원 휴게실 등의 직원 복지를 위한 편의시설 설치와 CCTV와 지문인식기 등 청사보안을 위한 시설이 개선된다.

둘째, 직원 배우자에게 생일축하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경사를 맞은 직원에 대한 축하방송 등의 직원격려를 통해 신바람 나는 직장이 조성된다.

셋째, 하남시 보건소와 합동으로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흡연자를 위한 금연교육을 통해 직원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그 밖에도 업무능력향상, 솔선수범, 내·외부 고객만족을 위한 과제들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환경정책의 수요자인 민원인들을 위한 과제를 각 부서별로 1건 이상씩 발굴하여 민원인이 만족해 할 14개 과제를 외부고객만족 혁신과제로 선정하였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첫째, 환경영향평가의 협의기간 준수율을 70%(’06)에서 80%(’07)로 향상시키고, 사전환경성검토 협의기간도 30일(’06)에서 20일(’07)로 단축시킨다.

둘째, 환경친화기업으로 기술지원팀을 구성하여 소규모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셋째, 환경관련학과 졸업(예비)생 등 예비환경인을 대상으로 우수환경업소 현장 실무체험과 진로컨설팅 등 취업지원을 위한 인턴십 연수프로그램을 연2회 실시한다.

그 밖에도 한강유역환경청과 서울지방국토관리청 공동으로 로드킬 방지대책을 마련하는 등의 과제를 추진한다.

한강유역환경청은 직원과 민원인이 모두 만족하는 혁신과제 추진을 통해 “내부고객 만족이 외부고객 감동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hg.me.go.kr

연락처

한강유역환경청 환경관리국 환경관리과 구자관 과장 031-790-2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