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07 해외문화체험(배낭여행) 추진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지난 2002년 도입, 실시하고 있는 공무원 해외문화체험이 글로벌 마인드 제고를 위한 자기 주도적 기획테마 중심으로 개선 시행된다.

울산시는 이 같은 내용의 ‘2007 해외문화체험(배낭여행) 추진계획’을 확정, 적극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시정10대 핵심과제 등을 참고하여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견학테마를 설정토록 하고, 테마별 탐방이 가능한 지역과 방문기관을 사전에 조사하는 등 해외문화체험계획을 팀별 자율적으로 기획토록 했다.

또한 연수 체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여행사(가이드) 동행을 일체 배제하고 ‘견학지역’은 팀별 해외선진행정 체험이 가능한 지역을 선정하되 심층적인 연수가 될 수 있도록 3개국 이내 국가를 선정토록 했다.

이와함께 연수팀의 경우 공정한 선발을 위해 심사위원회를 구성, 외국어 회화 능력, 연수대상국 및 국제여행관련 상식, 연수목적 등을 엄격 심사, 모두 4개팀 20명(팀별 5명)을 선발 추진키로 했다.

이밖에 해외연수 성과의 시정 환류를 위해 팀별 견학보고서를 작성토록 하고 오는 12월중 해외견학 결과 발표대회를 개최, 우수팀에 대해서는 시상키로 했다.

한편 울산시는 총 4,6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오는 28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아 팀별 면접심사를 거쳐 4개 팀을 확정, 오는 6월~10월 공무원 해외문화체험을 실시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총무과 박윤백 052-229-24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