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유승호 이은성, 청소년단체활동 홍보대사 위촉

2007-05-17 16:47
서울--(뉴스와이어)--5월 ‘청소년의 달’, 청소년 탤런트 유승호 군(14세, 영화 “마음이”, KBS 부모님 전상서 출연)과 5월 셋째 주 월요일인 21일 ‘성년의 날’을 맞이하는 이은성 양(19세, MBC 케세라세라, KBS 반올림2 출연)은 5월 17일 오후 4시 서울 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에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김석산)의 『청소년단체활동 홍보대사』약정서에 서명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는 창의적이고 건전한 체험학습으로 청소년의 미래를 밝게 개척해 나가는 청소년단체활동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며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연예인 청소년 스타로 유승호 군과 이은성 양을 선정하여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약정서에 서명한 신홍기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사무총장은 “유승호·이은성 두 홍보대사는 앞으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각종 청소년 관련행사에 참여·홍보하고, 홍보 영상 및 자료에 모델로 활동하게 되며 청소년단체활동에 청소년들의 참여를 권장하는 활동에도 동참하게 된다.”고 밝혔다.

청소년단체활동 홍보대사로 위촉된 유승호 군은 “청소년으로서 청소년단체활동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청소년단체활동에 참가하는 친구들이 부럽다.”며, “기회가 닿는다면 청소년단체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은성 양은 “청소년시절의 경험은 미래에 좋은 양분이 되어주는 것 같다.”며 “청소년 친구들이 청소년단체활동을 통해 다양한 것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써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 날,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청소년단체활동 홍보대사에 위촉된 두 청소년 홍보대사는 오는 6월 1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COEX)에서 열릴 ‘제3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하여 안내 도우미 역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는 2007년을 청소년! ‘대한민국을 가슴에 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한국스카우트연맹, 한국걸스카우트연맹, 한국청소년연맹, 대한적십자사청소년적십자(RCY), 한국우주소년단, 한국해양소년단연맹, 흥사단, YMCA, YWCA 등 80개 국내 청소년 회원단체와 함께 청소년단체활동을 통한 청소년들의 바람직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활동에 매진해 나가고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창립'65.12.8, 설립'05.9.8)돼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했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했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해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협력사업부 최정훈 팀장 02-2667-0875, 019-353-7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