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이렇게 준비하세요
성숙한 숙녀의 매력은 로맨틱 쉬폰 원피스로
이날만큼은 청바지에 티셔츠로 외출할 수는 없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어도, 그에 걸맞 는 의상이 없다면 성년의 날 주인공이 될 수 없는 법.
시간은 없고 고민만 많은 풋내기 숙녀들을 위해 여성의류 온라인 쇼핑몰 더걸스(www.thegirls.co.kr)의 송유진MD는 “성년의 날에는 커다란 리본이나 레이스, 프릴이 달린 하늘거리는 쉬폰 원피스로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메탈릭 액세사리와 오픈힐 구두를 함께 매치한다면, 성숙한 숙녀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며 성년의 날 코디법을 제안했다.
파티소품, 저렴한 생활용품으로 활용
연인과 함께하는 성년의 날도 좋지만, 함께할 연인이 없는 청춘이라면, 성년을 맞이하는 친한 친구들과 함께 학교 앞 자취방이나 동아리방 등지에서의 성인식 파티를 추천한다.
먼저, 풍선과 리본, 양초, 미니 화분으로 공간을 파티 분위기로 꾸민다. 달콤한 샴페인과 유리잔, 간단한 다과들을 준비한다. 그런 다음 특별한 날의 파티인 만큼 깃털이 달린 화려한 펜과 예쁜 칼라 노트로 자신만의 wish list를 기록해보자. 친구들과 list를 돌려보며, 미래의 청사진도 함께 그려보고, 꿈도 나눈다면, 알차고 실속 있는 성년의 날을 보낼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균일가 생활용품기업인 (주)다이소아성산업의 안웅걸 마케팅 이사는 “파티 준비는 가까운 생활용품점에서 해결할 수 있다”면서 “먹거리부터 식기, 문구, 인테리어 소품까지 성년의 날 파티를 위한 용품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에게 이 보다 더 좋은 보물 창고가 없다”고 덧붙였다.
골라 가자, 전통 행사 vs 성년의 날 특수 행사
장미꽃을 받고 와인을 마시고 하는 특별할 것 없는 성인식이 싫다면, 정부 기관이나 각 단체들에서 벌이는 행사에 참여하여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내는 것도 좋다.
서울시와 성균관은 21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경희궁에서 35회 성년의 날 기념 전통 성년례 행사를 개최한다. 이 날은 전통 성년 의식 재현과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남녀 선착순 100명씩 참가할 수 있다.
또한 각 외식산업체들이 앞다투어 준비하는 와인 파티나 성년의 날 특수를 노린 기업들의 성년의 날 특집 선물 마케팅도 여기저기서 펼쳐질 예정이다. 조금만 부지런하게 정보를 찾아본다면, 얼마든지 의미 있고 즐거운 성년의 날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aiso.co.kr/
연락처
다이소아성산업 안웅걸 이사 031-289-0910
홍보대행사 프리스트 홍양선 실장 019-241-5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