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피터로 주한호주 대사와 면담...한-호주 FTA 공동연구 정부의 조속한 추진 요구
Rowe 대사는 호주 John Howard(존 하워드) 총리명의 APEC Business Summit(2007. 9. 6-7, 시드니) 공식초청장을 조석래 회장에게 전달하며 동 회의에 참석을 요청하였다. 또한 작년 12월 노무현 대통령의 호주 순방시 양국정부가 합의한 한-호주 FTA 타당성 조사를 위한 공동연구가 아직 실천되지 못한 점을 지적하며, 양국간 교역 및 투자확대를 위해 한-호주 FTA 체결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에 대해 조석래 회장은 한-호주 FTA는 양국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조석래 회장은 오는 11월 서울에서 제28차 한-호주 경제협력위원회(한국측 위원장: 이구택 포스코 회장)를 개최할 계획임을 설명하면서 양국 민간교류 활성화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였다.
전경련은 지난 5월 16일 제 1차 대외협력위원회를 개최하여 한-호주 FTA의 조속한 추진을 정부에 건의하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국제협력실 이혜정 조사역 02-3771-0358